-
-
바빠 초등 관용어 + 따라 쓰기 - 교과서 관용어로 표현력 향상! 손 글씨는 예쁘게! ㅣ 바빠 국어
호사라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7월
평점 :
바쁜 친구들이 즐거워지는 빠른 학습법으로 유명한 이지스에듀 인기 학습교재시리즈입니다. 그중에서도 교과서 관용어로 표현력 향상은 물론 손 글씨를 교정해줄 수 있는 시리즈가 나왔습니다. 바로 『바빠 초등 관용어+따라쓰기』입니다. 마치 세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지않나 표지를 보면 기대가 되고 자신감이 생기게 된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점은 영재 교육 박사, 분당 영재사랑 교육연구소의 호사라 박사가 이 책의 저자라는 점이다. 따라서 '학부모님께'라는 두 페이지의 글을 꼭 소개하고자 한다.
자녀의 문제집, 소위 자습서를 선택하여 직접 내 자신이 풀어보지 않기에 본문을 살펴보는 것보다 이 책을 펴낸 이의 소개말이나 이 책의 구성과 요령등 안내글을 더 신중하게 읽고 이해해보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
본문의 구성과 학습 과정을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한 두 페이지를 꼭 본 뒤 본문을 살펴보길 당부한다.
본문의 목차이다. 저학년은 하루 1과, 고학년은 하루 2과씩 권하고 있다. 『관용어+따라쓰기』와 같은 구성을 하고 있는 『사자성어+따라쓰기』가 목차에 소개된다.
이를 보면 두 책의 목차가 동일하다. 총 다섯 단원으로 단원을 일컫는 마당의 테마가 이와 같다.
첫째 마당: 동물과 관련
둘째 마당: 자연과 관련
셋째 마당: 사람과 관련
넷째 마당: 물건과 관련
다섯째 마당: 음식과 관련
따라서 두 책을 같이 해보는 것도 추천하고 싶다.
단원 들어갈 때 이번 단원에서 배울 관용어를 소개하면서 '들어봤어요/처음 들어요'라고 학생 스스로 생각해보게금 체크 포인트가 센스있다.
첫째 마당 5과 「노루 잠자듯」이다. 하루 2페이지(두 바닥)이 한눈에 들어온다.
10과 끝이나고 복습차가 나온다. 복습차에서는 10과까지의 관용어 학습에서 관용어 뜻풀이 옆에 나왔던 그림을 보며 관용어를 떠올려보게금 한다. 연필 바로 잡고 예쁜 글치쎄를 익히도록 천천히 쓰더라도 말이다. 또한 소리내어 읽어 보듯이 다시 글로서 관용어와 뜻풀이를 연결시켜보는 학습에도 소리내어 읽어보길 추천하고 싶다.
본문 뒤에 복습 정답이 있으며 복습 정답에 이어있는 특별 부록은 『관용어 초성 퀴즈 카드 50장』이 있다. 오려서 활용하도록 되어있고, 본문 종이보다 두꺼워 실용적일 뿐 아니라, 양면으로 초성퀴즈 뒤에는 그림으로 지금까지 학습한 관용어를 연상시켜줄 그림이 있어서 기억 저장을 높인다고 할 수 있다.
도치맘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