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단어 문장의 시작 Level 1 초등영단어 문장의 시작
메가스터디북스 영어팀.Mark Holden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가스터디북스는 메가스터디 주식회사의 출판전문 브랜드로 유아, 초등은 물론 중고등 수능 및 내신 참고서뿐아니라 지식, 교양, 인문 분야에서 다양한 도서를 출간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메가스터디북스 영어팀과 Mark Holden이 집필하였고, 수원 파스칼영수학원 김설하 선생님과 청라 종로하늘교육학원에 정다운 선생님이 도움을 주셨습니다.

차례가 먼저 나오긴 하나, 이 책의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처럼 참고서라면 학생이 꾸준히 성실히 완주하는게 우선이라는 생각에서 구성과 특징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계로 보자면 5단계로 나뉘어져있습니다. 단계전 공부하기 전에라는 코너가 한 페이지 등장합니다.

바로 지난 시간 배운 학습 내용을 되짚어보는 복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R을 이용하여 빠르게 정답과 해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습이 우선 되어야 오늘 학습 내용을 이해하고 익히고 배워나가는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차 주제가 제시되고 듣고 따라하기가 1단계로 등장합나다. QR코드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듣기가 가능합니다. 이 책의 특징으로 하루 단어 10개가 주어지고 매 단어에 세 번씩 읽어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큰소리로 따라 읽게금 하는 점이 1단계 가장 특징입니다. 듣는 것 만큼 자기소리로 읽고 그걸 자기 귀로 듣는 것의 효과는 이미 증명이 되었습니다. 3번씩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 부분을 초등에서 그리고 레벨1에서부터 차근히 단어공부에서 습관이 되도록 합니다.

듣기문제로 단어 익히기가 2단계입니다. 1단계로 듣고 따라 읽어 보았다면, 이어진 2단계는 듣고 이미지와 연결해보고, 그 단어를 익히는 학습이 되겠습니다.


쓰기 문제로 단어 익히는 3단계가 되겠습니다. 우리말 뜻을 보고 영어단어를 완성합니다. 2단계 이미지화한 영단어를 역으로 우리말을 읽고 이미지가 떠오르는 데 영어 단어를 붙여지게 하는 영어뇌를 가동하게 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쓰기 활동이 이루어 집니다. 플래쉬카드와 같은 이미지와 단어를 연결 짓는 활동을 교재를 통해서 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문장 듣기로 단어 확장하기라는 4단계입니다. QR을 통해서 문장을 듣고 소리나는 대로 따라 읽어봅니다. 이 단계에서는 앞에 단계에서 단어만을 듣고 따라 읽었다면, 문장을 듣고 그것을 소리로 따라 읽어보며 주어진 문장을 눈으로 보며 빈칸에 들리는 말을 적어보는 활동입니다. 지문을 보지 않고 듣기만 하고 따라 읽어보고, 뭐라고 하는 건지 유추도 해보며 해당 지문을 보며 다시 듣고 빈칸에 소리를 채워가며 따라읽어 보기를 추천합니다. 1단계에서처럼 3번 정도 듣고 따라 읽어보고 동시에 읽어보는 것도 좋고 문장의 의미를 파악했다면, 보지 않고 듣고서 같이 소리내어 말해보는 활동도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글 읽기로 단어 확장하기라는 5단계입니다. QR로 해당 글을 보지 않고 먼저 들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앞에 단계에서 나온 문장과 단어들이고 이미 듣고 따라하기를 햇다할 지라도 다다익선이라고, 단계가 다르고 오늘의 학습 마지막 단계라고 하면, 마무리로 꼭 듣고 따라읽고, 지문보고 읽길 권합니다. 세가지 물음은 오늘의 단계를 잘 거쳤다면 어렵지 않게 답을 할 수 있습니다.

단어 10개의 소리와 이미지, 철자에서 확장하여 쓰여진 문장, 그리고 문장의 구조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까지 합니다. 그리하여 단어를 장기저장할 수 있게금 하는 흐름이 초등 영어 학습의 기본 습관을 길러주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