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몹시도 수상쩍다 5 ㅣ 몹시도 수상쩍다 시리즈 5
서지원 지음, 한수진 그림 / 꿈터 / 2024년 5월
평점 :
이정모 전 국립과천과학관장 추천의 교과서에 촘촘히 흡수되는 어린이 과학SF인 《몹시도 수상 쩍다》의 다섯번째 이야기 『식물의 결혼식』이 나왔다. 앞서 ①골때리게 재미있는 과학교실, ②날씨를 일으키는 삼총사, ③우주에서 온 택배, ④탄소를 싫어하는 인어 아가씨를 이어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에 있는 내용을 충실하게 담았다. 이번 다섯번째에 실은 과학 교과 연계 단원을 살펴보면, '4학년 1학기 3단원 식물의 한달이'와 '4학년 2학기 1단원 식물의 생활', '5학년 2학기 2단원 생물과 환경', 그리고 '6학년 1학기 4단원 식물의 구조와 기능'이다. 다섯번 째 편의 저자인 서지원님은 우리에게 《호랑이 빵집》, 《신통방통 수학》,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자두의 일기장》등으로 알려져있는 작가이다. 현직 초등학교 교과서 집필진으로 지금도 계속 활동하고 있다. 또한 한수진 그림 작가님이 그린 책으로 〈국경을 넘는 아이들〉, 〈바른 말이 왜 중요해?〉등이 있다.
이 책의 목차는 큰 장을 실험이라고 말하고 있다. 네 번째 실험이 있으며 각 실험마다 4단원으로 짜여져있으며 등장인물을 그 다음 페이지에서 소개한다.
엘리베이터 로켓을 타고 아로와 건우, 혜리라는 친구들과 에디슨이라는고양이 친구들이 탐험하며 알아가는 이야기다.
실험의 주제에 맞는 이야기 흐름이 이어가다 마무리 시점에서 알아가는 과정을 정리해 주듯 그림으로 요약 정리한다.
이야기 중간에 퀴즈형식으로 같이 알아가는 과정도 나온다.
그림이 재밌기도 하고 실감나게 표현하여 이해를 돕는다.
생물시간에 보았던 낯익은 그림이 보인다. 색깔로 구별지어 식물의 줄기를 세밀하고도 자세하게 알아보게금 하되 복잡하지 않게 나타내 주고 있다.
<< 도치맘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