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종이접기 : 실력편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종이접기
종이쌤(이번찬)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생이나 종이접기를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종이쌤과 네모@아저씨를 모를리 없을 거다. 종이쌤을 영상으로 만나는게 아니라 책으로 만나보는 시간이다. 실력편이라고 되어있으나, 난이도가 초등 저학년이면 어렵지 않게 마스터할 정도다.

차례를 보면 난이도를 정해 놓지 않았다. 주제별로 분류하여 놓았고, 이를 텍스트로만 소개하지 않고, 종이접기 실사로 담아놓은 점이 특징이다. 어린 친구들은 직관적이고 시각적으로 보이는 부분이 굉장히 크므로 난이도 같은 기준은 있었어도 무색하다고 본다.

그리고 종이접기의 기본적인 접기들을 익혀놓고 기본 접기 용어정도 알아둔다면 종이접기가 더 흥미있고, 다양한 도전과 성공을 맛볼 수 있다. 여타 종이접기 책에서와 다름없이 기본 접기 안내가 되어있다.

우리 집 아이들과 이 책을 통해 실제로 활동해 보았다.



말하는 입술이 왠지 재밌어보였다.

살짝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으나 책자와 내가 접고 있는 것을 계속해서 살펴보며 이어 접어 갔다. 혹시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QR로 간편하에 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전혀 걱정할 것 없다. 그리고 유튜브로 종이쌤을 검색해도 쉽게 찾아 따라 접을 수 있다.

https://youtu.be/mk8idER6yaI

QR 찍으면 위의 영상으로 연결되어 진다.

양면 색종이를 사용하지 않아서 처음엔 별로인가 생각했으나, 완성되고 보니 오히려 더 입술같아 보여서 빨간색 단면 색종이로도 접어 보고 싶어졌다.

아이들과 그외에 유튜브 심볼과 편지봉투, 카드지갑을 접어보았다. 5월의 행사가 있는 만큼 카드지갑과 편지봉투 접기가 유용하게 쓰일 것 같은 예감이 든다.

그외에도 남자아이들이라면 파트4와 파트5의 다양한 비행기, 신나는 장난감쪽을 좋아할 것이다. 우리집 아이들이 주로 본 접기는 표창, 창, 단검이다.

영상이 익숙한 요즘 아이들이라서 그런지 어렵지 않은 접기라도 간간히 책을 보며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었으나, 영상을 끝까지 보지 않고 할 수 있도록 옆에서 가볍게 도와주었더니, 이내 완성하기도 하고, 다른 색상으로 만들어보겠다고하며 다시 도전해보기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