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6 MBTI 일력 - 개성, 부기능, 주기능 중심으로
윤서영 지음 / 감정엘씨 / 2025년 10월
평점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제 나이때만해도 혈액형으로 사람들의 성격을 파악하곤했는데요. 요즘에는 mbti가 대세인것같아요.
그런데 요즘에 mbti를 모르는사람들도 많지만, 남녀노소 불구하고 자신의 mbti가 무엇인지 사진으로 가지고 다니더라구요.
혈액형은 단 4가지이지만, mbti는 총 16가지로 다양성있게 사람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지표중에 하나같더라구요. 저도 요즘에 새로운 사람을 만날때 항상 mbti가 무엇인지 물어보곤해요.
확실히 가짓수가 많다보니까 확실히 더 정확성이 있더라구요. 면접볼때도 mbti를 물어보는 시대잖아요.
mbti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일력인것같고, 그런데 이렇게 2026년 달력을 mbti의 일력으로 표현되어서 너무 귀여우면서 제가 해당하는 mbti의 일수에 더 호기심이 가더라구요.
아직 저는 2026년 스케쥴이나 달력을 아직 구입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일력을 받아보니 벌써 2026년이 기대되더라구요.
작가님이 보통 일반 도서를 출판하곤했는데, 일력은 처음 출판해보신다고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엄청나게 많은 투자를 하신 느낌이 간접적으로 느껴졌어요. 애정어린 일력이랄까요.
그 해당 mbti의 성향까지도 약간의 써머리해주면서, 귀여운 캐릭터까지 표현되어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하루하루 넘기는 기대감이 일력의 맛인것같더라구요.
귀여운 캐릭터로 mbti일력으로 함께 2026년을 맞이해보는것은 어떨까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