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케일업 30분 회계 - 일생에 한 번은 재무제표를 만나라
박순웅 지음 / 라온북 / 2025년 8월
평점 :





저는 회계팀에서 일하고있지만 회계는 정말 배움의 끝도없고, 알면알수록 어려운것같아요.
개인적으로 자격증 공부도하고 실무업무도 하고있지만 어렵더라구요.
저처럼 회계업무를 실무로 접하는 사람도 어려운데, 회계를 정확히 잘 모르는 분들은 더더욱 어려우실거라 생각해요.
회계라는게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라고 저희끼리 흔히 말하는데, 어떻게 거느냐에따라 재무제표가 달라지기 떄문이죠.
저와같이 회계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서 30분이면 회계를 알 수 있도록 쉽게 서술한 책이 발간되어 저도 읽어보게되었습니다.
요즘 다들 주식안하시는 분들없는것 같아요. 저 또한 투자에 욕심이 없었는데 코로나 이후로 주식을 시작했거든요. 물론 저는 재무제표를 어느정도 볼 줄알기에 투자수익을 좀 봤지만 재무제표를 보지않고 그저 누군가의 이야기로만 투자하시는 분들을 제가 종종 보았습니다.
하지만, 가장 회계의 기본은 재무제표가 아닐까싶어요.
재무제표를 알기위해서는 회계를 알아야하고 이 회계라는것은 과거, 현재, 미래를 어느정도 파악할 수 있는 눈도 키울 수 있죠.
특히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해보려고하는 스타트업 대표님들은 필수로 회계 지식 수준이있어야해요. 그저 자신의 제품 개발성으로만 사업을 시작하거나 회계 담장자에게만 맡기신다면 가게부가 뒤엉키기 시작하며 자본잠식으로 회사가 휘청 거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책은 먼저 스타트업 경영자분들에게 필요한 도서라고 생각해요.
회사의 가게부이자 성적표인 재무제표에 대해 알고싶으시다면 저는 스케일업 30분 회계 도서를 꼭 추천드립니다.
투자의 기초, 사업의 기초인 회계 열심히 공부하시고 알아두시면 좋은 지식이라 생각합니다.
해당 도서는 북유럽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