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지적이고 싶은 사람을 위한 명문장 필사책
박경만 지음 / 책글터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의 서평을 읽어보신 분들은 정말 익히 아실겁니다.

제가 얼마나 필사를 사랑하고 필사가 취미인지 말이예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정말 필사는 좋은 취미입니다. 지금 저의 서평을 읽어보시는 분들 또한 다양한 취미생활을 하시겠지만 아마 금전적인 부분이나 시간적인 부분들이 많이 소요되는 취미 활동을 많이들 하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필사 이외에 헬스장에서 웨이티를 하는것도 저의 취미 활동중 하나이긴 합니다.

하지만 헬스장까지의 이동거리, 그리고 PT를 받는 금전적인 부분 역시 굉장히 많이 비용이 드는데요.

필사는 정말 펜 하나와 공책 한권이면 되기에 가성비적인 취미생활로는 그저 백점만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우리가 책을 보다보면 내가 목표했던 페이지까지 완독을 해야 기분이 좋은데, 필사는 그렇지 않아요.

특히나 "인생에서 지적이고 싶은 사람을 위한 명문장 필사책"은 노트도 필요없고, 필사를 할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되어있어 노트의 비용까지 아낄 수 있답니다.

또한, 우리가 손으로 쓰면서 머릿속에 더 깊이있게 박힐 수 있고 나의 기분이나 느낌에 따라서 원하는 페이지와 문장을 보고 쓸 수 있어 시간절약도 많이 됩니다.

그러다보니 생각이 복잡하고 머릿속이 정리가 안될때는 나에게 지금 현재 시점에 와닿는 명문장을 보고 쓰면서 다시 마음을 다잡는것도 필사의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요근래 마음이 복잡해서 잠도 못자고, 생각이 많았던 시기가있는데 그때마다 저는 필사노트를 꺼내어 좋은 명문장들을 인터넷에서 발췌하여 써내려갔었는데요.

이렇게 명문장들만 모아놓은 도서가 있으니 인터넷에서 명문장을 서칭해야하는 노력 또한 줄어드니 더더욱 영양가있는 도서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필사는 제가 가장 추천하는 취미이며, 꼭 여러분들도 필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도서는 북유럽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