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호흡 리셋 - 무너진 호흡만 바로잡아도 만성 통증이 사라진다
신효상 지음 / 이덴슬리벨 / 2025년 6월
평점 :






제가 요즘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지, 두통도 너무 심하고 피로감도 상당하더라구요.
저는 그래서 나이를 한살한살 먹다보니 몸이 여기저기 쑤시고 아프고 피곤하구나.라고 합리화하면서 넘겼습니다.
심지어 저는 책상에 앉아서 일하는 직업이다보니, 바쁠때만 4시간~5시간정도 꼬박 화장실이나 스트레칭도 하지 못한채 일하는 경우가 상당합니다.
그래서 저는 어깨나 허리, 손목 등 통증이 상당하여 정형외과나 안과를 수시로 다니는데요.
저같은 이런 통장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올바르세 숨쉬는법이 있다고해서 읽게되었습니다.
심지어 지금 우리는 100세, 130세까지 살아갈 젊은 세대들인데, 앞으로 남은 여생이 짧아도 80년일텐데.. 열심히 지금부터 무너진 호흡을 바로잡고, 건강하게 사는 비결을 숙지하는것이 어떨까싶더라구요.
저자는 마취통증의확과 전문의로서 호흡과 맨발을 통한 통증을 연구하고 강의하시는 전문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 책이 더 믿음이 가더라구요.
저는 책을 보면서 호흡법만으로도 통증이 사라진다고해서 빠르게 따라해보았는데요. 코가 아닌 입으로 숨을 쉬면 걸러지지않은 세균의 무차별적인 공격을 받아 면역 체계가 쉽게 무너진다고해요. 그래서 각종 질환에 노출이 되어 올바른 호흡을 해야지 우리 몸의 건강상태도 좋아지고, 저같은 의자에 앉아서 일하시는 거북목 환자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합니다.
이렇게 호흡법만 올바르게 바꾸어도 내면적인 장기의 개선효과와 외면적인 개선효과도 같이 발전할 수 있다고하니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특히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훈련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어 틈틈히 스스로 그리고 꾸준히, 바르게 실천하다 보면 누구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회사 책상에 두고, 점심시간이나 틈이 날때마다 이 책을 보면서 올바른 호흡법으로 개선하려고 노력하고있습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 않으니 다들 지금부터 열심히 노력하여 앞으로 남은 여생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해당도서는 북유럽을통해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