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이 다른 마흔의 사소한 차이
클로이 지음 / 딥앤와이드(Deep&WIde)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딥앤와이드 #격이다른마흔의사소한차이 #격의차이 #클로이 #태도의비밀 #북유럽








제가 요즘 나이를 들면서 느끼는 부분이 정말 사소한 한끗으로 그 사람의 분위기가 바뀌고 달라진다는것을 많이 느끼곤합니다.

우연히 OTT에서 격의 차이라는 영상을 보게되었습니다. 말하는 품격부터 자세에 대해서 보여주더라구요.

예를들면 책상에 앉아있을때 허리를 바르게 꼿꼿하게 앉거나 양 무릎을 너무 벌리지 않고, 다리를 한쪽으로 오므리는등 이런 사소환 것들만 행해도 그 사람의 품격이 달라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40대의 길목에 있기에 책에서 전달해주는 격식과 품격을 다양하게 전달받고 싶어 읽게되었습니다.

해당 책은 500만 인사이트가 신뢰하는 조화로운 삶의 최소 조건으로 격이 다른 마흔의 사소한 차이를 느낄 수 있는 책이더라구요.

나이가 들어감에 주름이 생기고 늙어지는 모습은 누구에게나 어쩔수 없는 모습이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우아한 품격의 분위기를 갖게된다면 더 좋지 않을까요?

책에는 인상, 말투, 표정, 습관, 관계등 일상 모든 생활에 대한 디테일성과 우아함을 길러 낼 수 있는 훈련서나 다름없더라구요.

특히, 영상과 다르게 책은 글귀, 단어, 문장까지 간접적으로 읽을 수 있어 저는 더 좋았습니다.

그리고 까페에서 이런 책 한권 읽는 모습도 굉장히 분위기 있어 보일 수 있는 텐션이 아닐까 싶네요.

책은 총 5 chapter로 되어있으며, 15년동안 패션업계에 몸담았던 저자로 본인이 경험했던 부분들을 잘 표현해주었더라구요.

특히 저자는 1년만에 10만 팔로워를 거느릴 정도의 유명인이더라구요.

특히 저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언어표현이 제일 저는 공감되었습니다.

제가 지나친 한국 사람인지라 성격이 급하다보니 말도 빠르더라구요. 이런 부분을 다시금 상기 할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느낀 바로는 이 우아한 품격이 자리 잡을 수 있기엔 본인 스스로 단단한 자존감과 나를 존중하는 마음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해요.

한 번에 바뀔 순 없겠지만 우리 모두 "격이 다른 마흔의 사소한 차이" 도서를 읽으면서 조금씩 쌓여가는 품격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해당도서는 북유럽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