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우다! - DJ 래피의 인생수업 70
DJ 래피 지음 / 힘찬북스(HCbooks) / 2025년 4월
평점 :






먼저 저는 이 책의 제목을보고 "DJ를 하는 사람의 인생수업70가지를 배우다"라는 말인가? 이런생각이 들더라구요.
저는 먼저 저자에 대해서 얘기하고싶어요. 저자는 제가 예상한대로 DJ를 하며 동시에 글까지 쓰는 분이더라구요. 265곡을 저작권협회에 등록했으며, 시원스쿨 인문학 대표 강사까지도 하셨다고해요.
그래서 문장들이 따뜻한 느낌이었던것같아요. 주말에 SBS 러브 FM 〈DJ 래피의 드라이브 뮤직〉에서 DJ로 활동하신다고하니 따뜻함을 느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청취해보셔도 좋을것같아요.
저자님도 그렇지만 저도 제가 좋아하는 말이 말로 사람을 살릴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저자님은 음악으로 따뜻한 온기를 전해주고, 글을 쓰시면서 사람들의 방향성을 제시해주며, 글로서 생명을 불어넣어주는 존재이시더라구요.
근데 이중에 저는 왜 닉네임을 래피로 지으셨을까했는데, "래피"라는 말은 노래로 해피하게 만들고, 미래를 해피하게 만드는 운을 몰고다니는 사람이라 래피하고해요.
뭔가 좋은 의미가 부여된것같아서 저도 다음에 래피하는 닉네임을 짓고 싶었습니다.
이 책은 일상 철학이 담긴 책으로 자연, 인물, 철학, 사물등에서 얻는 통찰력을 작가의 특유한 따뜻한 느낌으로 문장을 풀어내어 철학적 사고와 자기 계발에 관심 있는 젊은 세대들에게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도서였습니다.
저같이 삶의 방향성을 고민하고, 다양한 생활들에 대해서 간접적으로 인생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좋을것같더라구요.
약 70편의 이야기들이 많으니 동서고금의 폭넓은 지식과 함께 예상치 못한 스승을 "DJ 래피의 인생수업 70 배우다"라는 책에서 배워보시면 어떨까합니다.
해당 도서는 북유럽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