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 듣고 싶은 한마디 365
김옥림 지음 / 정민미디어 / 2025년 3월
평점 :





제가 아침마다 좋아하는게 아침 명상인데, 귀로 들으니 잠이 솔솔 올떄가 많더라구요.
짧고 굵게 좋은 문장을 마음 속에 세기고 출근하면 더 좋을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귀로 듣는것이 아닌 눈으로 읽을 수 있는 도서가 있다고해서 읽어보았습니다.
먼저 해당 책은 매일 듣고 싶은 한마디로 길지않고, 아침에 정신없이 바쁜 출근길전에 가볍게 읽어볼 수 있는 책이예요.
눈으로 읽다보면 아침에 잠도 깰 수 있고, 너무 좋을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해당 도서는 365일 약 1년동안 매일매일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적혀있습니다.
특히 저는 아침에 읽기도하지만 시간이 없거나 정신이 없을때는 점심시간에 짧은 여유를 가지고 읽곤합니다.
딱 1년이기에 좋은 영향력으로 1년을 살아가다보면 다음해에는 더 지금보다 발전한 인생이지 않을까하는 기대감도 들곤합니다.
또한 좋은 문장은 좋은사람이 되기위해 좋은 영향력을 주는 강력한 힘이 있곤합니다.
그래서 마음이 힘들거나 울적할때 좋은 글귀를 읽어나 감명깊은 책을 읽다보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죠.
독서는 마음의 근육을 기르는데 가장 좋은 운동이자 처방전이 아닐까싶습니다.
이렇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서도 마음의 근육을 다질 수 있는 책이기에 저는 강추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읽어보길 바라며, 아침에 짧은 시간을 내어 좋은 문장을 읽거나 점심시간, 또는 출퇴근 길에 간편하게 들고다니면서 읽을 수 있는 책이기에 가족들끼리 책 한권으로 돌려가며 좋은 영향력을 받을 수 있도록 도전해보시는건 어떨까 싶네요.
또한 365일 동안 열심히 읽은 나 자신을 돌이켜볼때 새해에 뿌듯함이 몰려오지 않을까싶습니다.
해당 도서는 북유럽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받아 서평한도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