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리딩 슈퍼 기억법
야마구치 사키코 지음, 이수영 옮김, 서승범 감수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나이가 들면서 기억력이 확실히 안좋아지는것 같네요. 저도 나름 기억력이 좋다고 생각하고, 책을 읽을때에도 정독을 하지않아도 한권을 다 읽고나면 어떤 내용들이었는지 많이 기억하곤했는데, 지금은 정독을 해야지만 기억에 오래 남더라구요.

그래서 최대한 오래 기억하기위해 필사도 시작하였는데요. 이렇게 굳이 정독과 필사를 하지않아도 최단 기간에 아웃풋을 낼 수 있는 기억법이 있다고해서 바로 읽게되었습니다.

저같이 독서광까지는 아니지만, 취미가 독서인 사람들에게 너무나 필요한 독서법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하지만, 책을 읽다보니 저같은 직장인말고도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수험생들에게도 너무나 효율적인 책인것같더라구요.

먼저 저자에대해 소개해보자면 포토리딩 공인 강사라고합니다. 1시간에 책 한권을 읽으며, 15년동안 7,500명을 교육했다고하네요. 확실히 전문성이 남달라 보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느낀바로는 저같이 나이가 한살한살 들면서 기억력 탓을 하거나, 머리가 나빠서, 기억력이 안좋아서 자주 잊어버린다고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데, 저자는 20년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포토리딩 독서법 및 읽으면서 이미지화하고, 마인드맵등을 통한 속독법과 기억법, 공부법에 대한 노하우를 가르쳤다고해요. 그러면서 결코 타고나는 기억력에는 별 차이가 없으며, 이 노하우를 통해 공부한다면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다고 자부한다고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이 책을 읽으면서 이미지화하고, 나름대로의 마인드맵을 그려보았습니다.

저는 이 책을 2번 읽었는데 처음에는 정독을하고, 2번째 읽을때에는 1시간 이내에 속독으로 빠르게 읽어갔습니다.

그래서 확실히 2번째 읽을때에는 더 많은 내용을 기억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책을 읽을때에는 제가 여기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1시간에 속독과 이미지 기억력을 토대로 읽어보려고합니다.

책은 총 6개의 파트로 구성되어있어, 기억력에 도움되는 방법부터 시작하여, 기억력 노트필기법, 다양한 정보를 기억하는 방법과 메모습관까지 실용적인 내용들이 수립되어있으니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 모두 자신이 타고난 기억력 탓을 하지말고, 이 책을 통한 이미지화 기억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내용들을 머릿속에 기억 할 수 있도록 노력해봅시다.

해당 도서는 북유럽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