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시그널 - 세계 0.01%만 아는 부와 성공의 비밀
남현우 지음 / 이너북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의 시그널이라는 제목이 나를 이 책을 읽게 만들었다. 자신을 믿지 못하는 사람은 절대 성공할 수 없다는 얘기가 나를 더 믿게 만들었다.

내가 나 자신을 믿어야한다는 말과 돈의 시그널이라는 의미가 돈을 모아주는 법칙?일것같았다.

올해부터 나는 뭔가 달라진 나의 모습을 보여주고 새로 태어난 나의 모습을 상상하며 살아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심지어 세계 0.01%만 아는 부와 성공의 비밀이라고해서, 나 또한 0.01%의 사람이 되고싶었다.

그래서 저자에게 더 관심이 가져졌고, 심지어 수능 5등급을 받아서 나처럼 지방대를 갔지만, 서울에 있는 대학에 편입했다고한다.

나 또한 지방대에 입학하고 대기업 은행에 입사했다. 여기서 저자가 지방대에서 서울에 있는 대학교로 편입했을때의 마음은 끌어당김 법칙이 있었다고한다.

끌어당김 법칙은 시각화와 연결 짓는 경우가 많다고한다. 그리고 그 끌어당김 마치 내가 가지고 있는 것처럼 과거형으로 말하라고 한다.

나 또한 은행에 입사하기전에 어떤 광고를 보고 나의 모습과 매칭되어 은행에 입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열심히 노력했고, 결국 은행에 입사하게 되었다.

나는 그 당시 누군가가 꿈을 꾸고, 내가 행하고 싶은것을 100번씩 머릿속으로 되내이고 손으로 쓰다보면 이루어질것이라해서 열심히 따라했다.

은행에 입사한것은 이 노력으로 인해 입사하게되었지만 다른 꿈들은 이루진것이 많지 않다.

그래서 여기서 저자는 이미 100억 원을 가진 것처럼 매일 100번씩 쓰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실제로 일어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바로 내면에 숨겨진 힘을 찾지 못했기 때문이라고한다.

내면에 숨겨진 힘이란 무엇일까, 그리고 여기서 내면의 숨겨진 힘을 찾기만 한다면 성공 할 수있다고하는데 나는 그방법을 꼭 찾고싶었다.

내가 생각한 그 방법은 같은 에너지를 쓰더라도 활용 방법을 달리해라였다. 그 활용 방법만 다르게하면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고, 그러다보면 내 안에 내재되어있는 에너지 총량을 늘려 더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새해 결심을 세운사람 중 80%가 한달안에 포기하고 약 92%는 결심한 목표를 끝까지 달성하지 못한다고한다.

단 8%만 목표를 달성하는데 그것은 자기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거라는 믿임이 부족해서 생긴일이라고한다.

그렇다면 이제 돈의 시그널이라는 책을 읽으면서 남은 10개월은 나 자신을 믿고, 저자를 믿고 내가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내면의 총량을 늘려보면 어떨까싶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