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격을 바꿔야 운명이 바뀐다 - 얼 나이팅게일, 시공을 초월한 인생 격언
얼 나이팅게일 지음, 황금진 옮김 / 포텐업 / 2025년 1월
평점 :
#포텐업 #성격을바꿔야운명이바뀐다 #얼나이팅게일 #황금진 #인생격언 #북유럽






자신의 운명을 탓하는 순간!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는 말에 바로 읽게 되었다.
먼저 책의 목차에서 보듯이 총 50가지로 나뉘어있어 내가 보고싶은 부분만 볼수있어 좋았다.
그리고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고한다. ‘타고난 운명을 탓하는 사람’, ‘운명을 스스로 개척하는 사람’.
과연 나는 어떤 사람일까?라는 생각을 곱씹어봤다. 먼저 나는 타고난 운명도 어느정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운명을 스스로 개척하는 부분도 어느정도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나폴레온 힐과 자기계발 성공학의 대가로 꼽히는 얼 나이팅 게일에 따르면 타고난 운명이 95%나 된다고한다.
사실, 우리는 태어나는 순간! 아니 태어나기전부터 부모나 자라날 환경, 외모적인 특성을 내가 선택하지 못한채 태어나곤한다.
그래서 내가 살아가는 환경에 원망을 하거나 내 부모에대해 원망을 하면서 살아가곤한다. 그치만 내가 태어난 이 환경에 적응하고 앞으로 살아갈 인생을 개척하는것은 나의 문제라고 나는 생각했다.
물론 나도 어렸을땐 나는 왜 전문성있는 부모님 밑에서 자라지 못하였는가! 머리가 더 똑똑하고 더 우리집이 풍요로웠더라면 이라는 생각을 해본적이 많다. 하지만, 이것또한 부질없다는 생각을 많이 하곤했다.
왜냐하면 내가 살아가면서 인생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하고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도 나의 방법이라 생각했기 떄문이다.
그래서 내가 읽으면서 이런 생각을 가졌던 내가 맞았고, 지금까지 내가 잘살아온것도 내가 못살아온것도 내 선택이고 나의 불찰이라 더 확실하게 느꼈다.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 잣대를 더 명확하게 들이대기 위해 길잡이 역할의 책이 아닐까 싶다.
책 안에는 인생에 대한 목표 달성, 경제적 안정, 대인관계, 돈 관리 같은 자기계발적인 내용뿐 아니라 삶의 가치, 행복의 조건 같은 철학적이고 사색적인 내용까지 포괄적으로 담겨 있어 좋았다.
무조건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사세요! 또는 대인관계에 대한 필요성만 고지한게 아니라 인생의 전반적인 행복, 가치, 삶에대한 목표설정으로 동기부여성의 책이었다.
그래서 내가 만든 새로운 운명으로 살고 싶다면 나는 이 책이 필수라고 생각한다.
바로, 얼 나이팅게일을 만나보고, 그리고 적어도 어제보다는 훨씬 나은 나 자신과 만날 수 있을 것이다고 나 또한 독자로서 자부한다.
앞으로 살아갈 날들이 많은 우리이기에 본인의 운명을 탓하기보다는 마음가짐을 달리먹고, 앞으로 열심히 살아갈 나의 모습을 꿈꾸며 살아가는것에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한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