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MZ(엠지) 스피릿 - MZ세대 세대 교체의 선두를 점하는 마인드셋
손동민 지음 / 라온북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정말 MZ들과 일하는게 정말 힘든부분이 있는것같아요. 어쨋든 중요한 부분은 이제 저의 세대가 위로가고 앞으로 MZ세대들이 이 세계를 이끌어 갈 텐데, 어떤 부분이 MZ들의 원하는 방향이고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있는지 궁금했기때문입니다. 저는 이 책을 읽는 이유는 MZ들의 마음을 알고싶기에 읽었습니다.

중간관리자로서, 위에 상사들과 아랫 MZ세대들의 낀 관리자랄까요.그래서 MZ세대의 마인드를 알아야 제가 앞으로 업무활동을 하거나 그들을 대할때 소위 꼰대의 역할이 되지 않을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저희는 아무래도 윗세대들과 일을 더 많이 했기때문에 MZ들의 성공욕구에대해 크지 않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성공의 길은 무조건 열정페이!라고 생각했으나 책을 읽으면서 다른 가치관에서 바라보며 책을 썻더라구요.

물론, 저자는 성공에 대한 욕구가 없더라도 성공을 위해 도전하기를 바라며 MZ세대들의 인생의 정답은 여러가지가 있다고 하지만, 저자가 생각하는 진짜 인생의 정답은 주도적인 삶에 있다는것을 알려줍니다.

또한 ,주도적 삶이란 본인이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고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 자유이지, 여행을 다니면서 느끼는 여유와 월급을 받고 명품과 오마카세를 위해 소비하는 것을 말하는 게 아니라고합니다. 하지만, 나는 이런부분도 하나의 인생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주도적인 삶을 살기위해 하나의 목표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자는 스스로 무언가를 성취를 위해 노력하고 극복하여 얻는 자유를 말하며, 이러한 주도적인 자유를 ‘MZ 스피릿’이라 말합니다.

사실, 주도적으로 인생을 살아간다는것은 저 또한 동의하는 부분입니다.

내 삶의 주인공은 나이기 떄문이라는 저의 개인 소견에 의해 본인이 가난하게 살아가는것도 본인의 탓이다.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앞으로 우리는 경제적인 양극화가 더 극심해 질것이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저희 부모님 세대때만 해도 열심히 일하면 돈을 많이 모을 수 있고, 집도 살 수 있고 개천에서 용난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전혀 그런부분이 없죠. 내가 남들보다 더 열심히 살지 않으면, 내가 물고 태어난 수저가 없다면 더더욱이라고 생ㄱ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더 실력을 키워야 하고, 더욱 나답게 살기 위해서는 실력이 기반이 되어야 합니다.

MZ들의 가치관과 앞으로 살아갈 사회성에 대해 더욱 알 수 있었고, 저에게는 흥미로운 내용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MZ세대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며 이 세대들 같이 살아가고있는 저같은 30~40대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