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익 기출 VOCA 학습지 - 이제는 보카도 학습지로!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요즘 이직준비를 하면서 토익의 필요성을 정말 많이 느끼곤해요.

토익이 아무래도 영어실력을 공증하는 시험이라 그런지, 저같은 경력직에도 아직 필수적인 요소까진 아니지만 있으면 플러스되는 부분이더라구요.

근데 제가 토익 공부를 안한지 거의 10년정도 지나서, 다시 공부하려니 막막했습니다.

뭐부터 시작해야할지 몰랐는데, 일단 영단어부터 공부해야지!하는 마음으로 시원스쿨 VOCA학습지부터 펼쳤습니다.

예전에 제가 공부할때도 시원스쿨로 공부했었는데, 지금 정말 편리하게 공부 할 수 있도록 많이 변했더라구요.

정말 영어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영단어인데 예전에는 영단어 책을 따로 구입하면 한권이 엄청난 두께의 양이고, RC와 LC의 중요 단어책도 별도로 되어있어서 분리해서 가지고 다니곤했었어요.

그리고, 제가 공부할때에는 하나씩 MP3플레이어를 다운받아 들었다면 지금은 QR로 인식하여 편리하더라구요.

또한 시원스쿨의 장점이 미국식과 영국식의 발음을 같이 들을 수 있다는거였습니다.

이게 정말 귀가 트였다고 하더라도 영국식과 미국식 발음차이가 어려운데, 한번에 쉽게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파트 5,6 어휘기출 변형문제와 해설도 있고, 복습 테스트 영상도 있어 무한으로 볼 수 있더라구요.

그렇지만 제가 공부하면서 정말 시원스쿨의 영단어장의 가장 장점은 바로 분리형이었습니다.

총 8주의 영단어 책으로 되어있어, 앞부분만 시컴하게 공부하는것이 아닌 1주일치 영단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무겁지 않게 들고 다닐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저처럼 오랜만에 토익공부를 하거나, 처음으로 토익을 접하려고하는데 어떻게 공부해야할 지 모른다면 저는 시원스쿨 VOCA학습지를 추천합니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