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으로 뚝딱 누구나 쉽게 읽는 역사이야기 - 선생님이 쓴 누구나 쉽게 배우는 우리 역사와 문화
권혁운 지음 / 가온누리(도서출판)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역사관련해서 잘 모르는 부분들이 많아서, 누군가 저에게 역사에 관련하여 질문을 하게되면 정확하게 말하기가 어려운 부분들이 있어서 읽게된 책이예요.

그런데, 이책은 역사와 특수교육을 함께 전공한 특수학교 교사가 쓴 책으로 되게 쉽고 편하게 읽을 수 있게 적혀있더라구요.

아무래도 특수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은 한글이 좀 늦거나 이해도가 다른 평범한 친구들에비해 많이 느리기 때문에 그들을 위해 자필하신것같아요.

그래서 저학년 친구들에게 적합한 책인것같고, 저처럼 편하게 역사관련하여 읽고싶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먼저 역사란 무엇인가?에 대한 정의부터 설명해줍니다.

사실 우리는 역사의 정의에 대해서 말해보라고하면 정확하게 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역사의 정의에 대해 설명을해줍니다. 역사의 정의란 중요한 일들을 오래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기록한 것이 바로 역사라고 권혁운 선생님은 말해줍니다.

이렇게 역사의 정의부터 아이들의 눈높이 수준에 맞춰 설명해주는 부분이 되게 좋았던것같습니다.

또한 이야깃거리를 보면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나열되어있어, 더 쉽고 편하게 읽을 수 있었던것 같아요.

그리고 역사를 쉬운 단어와 문장으로 설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5학년 이후에 배울 역사수업에서 꼭 필요한 단어는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역사에서 꼭 알아야 할 키워드는 주로 제목에 제시하고 이야기와 해설을 읽으면서 이해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여기에 작가님의 센스가 돋보이는것이 어려운 단어들은 본문 밑에서 따로 해설도 되어있었습니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