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챔피언처럼 생각하고 거래하라 - 주식시장의 마법사가 지닌 비밀, 원칙 그리고 있는 그대로의 진실
마크 미너비니 지음, 송미리 옮김, 김대현 감수 / 이레미디어 / 2024년 8월
평점 :
#이레미디어 #챔피언처럼생각하고거래하라 #북유럽 #실용서 #마크미너비니






내가 챔피언처럼 생각하고 거래하라!라는 책을 일찍 만나지 못한것에 굉장히 아쉬움이 컸다.
이 책을 읽게된 계기는 코로나때 내가 처음으로 주식이라는것을 시작하였다.
처음에는 남들도 다하는것이 주식이었고, 월급만으론 큰돈을 만지기 어렵다는 생각에 가지고있던 모든 자금을 투자했다.
그때 누구나 다 수익이 나는 종목에 투자를 했고, 나 또한 수익을 봤다.
그렇게 나는 처음부터 주식에 대한 "주"자도 모르는 주린이었으나 수익을 맛보았기에 겁없이 주식이라는 시장에 뛰어들었다.
하지만 그렇게 공부라는 것을 하지않고 투자를 하다보니 물리기 시작했다.
그렇게 지금 내가 마이너스로 잡혀있는 돈이 천만원 단위이다.
이 책의 저자는 994~2000년 연평균 220% 수익률!을 냈으며 1997년, 2021년 전미투자대회 우승자인 마크 미너비니이다.
이는 미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인물이다. 그래서 내가 지금이라도 조금 적은 마이나스를 유지하기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하여 심도있게 읽게되었다.
마크 미너비니의 주식 트레이더가 될 수 있었던 비밀 기술!은 무엇일까.
그 비결은 바로 자기만의 규칙이라고한다. 나는 그런 규칙도 없이 매도와 매수를 반복하다가 장기적인 싸움이 시작될것을 알면서도 매수를 엄청했다.
단타 주식이 아닌 장기주식을 가지고가야 좋다는 팔랑귀를 열었던것이다.
그렇게 지금 코로나 시작 이후, 약 4년동안 마이너스를 유지중이다.
그래서 저자는 책에 나같은 사람들을 위해서 장기적인 수익을 위해 단기적으로 이익을 내고있는 주식을 매도해야할지, 아니면 그냥 보유해야할지에 대해서 잘 알려준다.
또한, 주가가 어느 타이밍에 매도해야할지 또 언제 매수하고 매도해야하고 어떤 종목을 매수해야하는지도 말해준다.
내가 이 책을 조금이라도 빨리 접했더라면 내가 보유한 종목을 물타기하지않고, 매도했을지도 모른다.
또한, 트레이딩에서 성공을 위해서는 어떤 약점을 보안하고, 나같이 기초를 모르는 사람들이 매매하기전 그 종목에 대해서 어떤 부분을 분석해야하는지도 알려준다.
이런부분들은 총 8가지의 큰 부류로 적혀있으며, 나같은 주린이들뿐 아니라 고수들도 읽어보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식은 신도 모른다고하지만 그래도 기본 지식이나 주식시장을 볼 줄 아는 안목을 기른다면 수익률이 70%를 넘기는 고수가 언제가는 되지 않을까싶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