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도 당신은 잘 살아가고 있습니다 -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바로 꿈이고, 해야 되는 일을 하고 사는 사람이 아름답다
송경숙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4년 5월
평점 :






오늘도 당신은 잘 살아가고있습니다.라는 책은 나에게 위로가 되는 문구였다.
토닥토닥..오늘도 잘 살았으니, 너무 힘들어하지말고, 자책하지마라.라는 말처럼 위로의 문구였지않았을까싶다.
그래서 읽게된 책인데, 자기계발서적으로 다른 자기계발 서적과는 다른 느낌이다.
에세이집처럼 Part1,2으로 나누어져있으며 총 에피소드로는 272개이다.
운문 형식의 에피소들이며, 정말 길지않은 분량으로 읽는 즉시 바로 마음에 와닿는 글귀들이 가득하다. 저자는 엠스토리의 대표이며, 심리학 관련 분야에 일한적은 없는것같다.
그렇지만, 심리학을 제대로 공부한 사람들처럼 오히려 더 따뜻한 표현들이 많았다.
우리는 내 인생이 뜻대로 흘러가지 않는다는것을 알면서도, 지금 순간순간 후회하고 실망하는 순간들이 많이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저 자포자기하고 제자리에 머물면서 더이상의 노력을 하고싶어하지 않는다.
그렇지만 저자는 그 고난을 도전의 기회로 삼아 결국 뜻하는 바를 성취해내고, 어떠한 상황에서든 맞춰서 대응 할 수 있는 유연함과 긍정적인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오직 열정과 실행력으로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최고에 자리에 오른 저자의 성공 스토리와 경험담이 책 곳곳에 녹아 있이며, 내 마음이 힘들거나 서운할때 읽으면 옆에서 조언을 해주는 친구인것 같다.
그중에 내가 와닿았던 부분은 사람도 변할 수 있지 않겠냐는 질문에 같이 변화해야한다는 말고 함께 그 자리에 머물러 있으면서 변화하는건 없다고 한다. 사실 우리는 사회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서로 맞춰가야하는 부분들도 많은데 누구 한사람만 변화하는것이 아닌, 같이 변화해야하고 그 자리에 머물러 있으면 변화하는건 없다는 말이 와닿았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