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나래 변호사의 이혼 상담소 - 상담부터 승소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이혼의 모든 것
양나래 지음 / 길벗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벗 #양나래변호사의이혼상담소 #이혼 #이혼상담소 #양나래변호사








저는 이혼에 대해서 생각해본적은 없지만, 양나래 변호사님을 개인적으로 너무너무 좋아하기에 꼭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제가 양나래 변호사님을 처음 보게된 프로그램은 바로 "세치혀"에서였습니다.

무슨 이혼 변호사가 저렇게 말도 재치있게 잘하고, 요즘 이혼하는 사람들의 사례에 대해서 흥미롭게 잘 표현하나 싶엇습니다. 그리고 또 혹시 모르니까 미리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이지 않을까 싶어 정말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2022년 통계청에 따르면, 19만 1000여 쌍이 결혼하고 9만 3000여 쌍의 부부가 이혼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정말 이정도면 혼인 신고한 부부 중 50%쯤이 헤어지고 있으며, 이 통계는 혼인 신고를 완료한 법률상 부부 중 이혼한 경우만 집계한 것이므로, 혼인 신고를 하지 않은 사실혼 부부의 이혼까지 합한다면 통계치보다 더 높을 것이라고 하네요.

아무래도 요즘 예능티비에 보면 돌싱글즈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번에는 90년대생들의 이혼하여 돌싱이 된 사람들을 모집하였더라구요.

20대 중반부터 30대 초반인 친구들 조차 이혼하는 시대이니, 예전 부모님 세대처럼 참고 견디고 살기보다는 갈라서는 세대인것같아요.

"양나래변호사의 이혼상담소"라는 책은 상담부터 승소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이혼의 모든 것이 담겨있어 이 한권만 있으면 이혼에 관련된 사례부터 이혼 후, 법률 상담까지 가능한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책이 지루하지않고, 너무 재미있습니다.

이런 사람도 있구나.라는 생각과 함께 이런 사례들로도 이혼하고 이렇게까지 결혼을 유지하는구나 싶은 사례들도 많았습니다. 총 파트는 6파트로 이루어져있으며 저처럼 꼭 이혼을 염두해두고 읽지않아도 20가지의 이혼 유발자들의 사례와 이혼 재판을 진행하면서 만났던 사례부터 이혼 소송 전에 미리 준비해두어야 할 단계별 키 포인트와 작가가 2천여 건의 소송을 진행하면서 얻은 꿀팁까지 전수해주고있습니다.

정말 이혼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더욱더 유용한 책이 될것같고, 저처럼 양나래 변호사님의 팬이라면 다양한 사례들과 변호사님의 입담을 느낄 수 있을것같네요.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