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생활이 최고의 수행이다 - 리더를 꿈꾸는 직장인들을 위한 마음건강 피트니스
정해승 지음 / 헤르몬하우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헤르몬하우스 #직장생활이최고의수행이다 #정혜승 #직장생활 #스트레스







직장생활이 최고의 수행이라는 제목에 직.장.생.활. 여기에 꽂혀 읽게되었습니다.

저 또한 이제 직장생활을 시작한지 10년이라는 시간이 지났고, 리더로서의 자리에 올랐다가 이직을 하면서 다시 중간관리자로 왔습니다.

사실, 직장생활이라는건 정말 말그래도 직장의 생활인데 어떻게보면 정말 힘든부분들이 있고, 어떻게보면 정말 쉬운부분도 있는것같아요.

제가 10년전에는 MZ세대라는 단어 자체가 없었는데 요즘 MZ세대들의 특성이라하여 그들의 비위를 맞춰야한다는 말들과 함께 그들과 함께 일하는 방법에 관련된 책까지 출간되는 시대입니다.

저자가 직장생활의 처방전이라하여 총 5가지를 꼽아주었습니다.

첫번째로는 이왕 벌어진 일 그냥 받아들이자. 사실 우리가 사람이 일을하다보니 실수를 할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의기소침해지기 일수인데, 어차피 실수하고 잘못한 일 그냥 받아들이자는 의미가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번째로는 오직, 지금 이 순간. 현재만 존재한다.입니다. Right now의 의미로 과거를 되짚어서 생각하지 말고, 지금 이순간 1분의 나보다 지금 현재의 내가 더 성장했음 된다는 의미 같았습니다. 저 또한 과거의 나를 생각하며 과거에 집착하는 순간들이 있었는데, 저자의 말을 들으며 지금 현재 내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많이 가지고있습니다.

세번째로는 속지마, 마음이 지어낸것이야.입니다. 이런 마음이 지어내는 부분들은 사실 연봉협상때 많이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연봉협상을 통해서 내가 지금 현재 만족하지 않는 연봉을 제시했을때 현실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느냐 아니냐의 선택의 기로에 놓여있을때 가장 많이 마음이 움직이는것 같아요.

네번째로는 먹고, 마시고, 사색하라,입니다. 먹고 마시고 사색하면서 일에 대한 스트레스를 풀어라.라고 저는 받아들였는데요. 사실 우리가 회사욕이라는걸 하면서 기분이도 풀리고, 서로의 공감대도 형성되면서 더 단단해지는 부분들이 많이있습니다. 커피타임이라고해서 직원들끼리 바람도 쐬고, 이런저런 얘기도하면서 순간순간 쌓여있던 울화를 풀기도하는데, 저는 이부분이 가장 회사 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섯번째로는 죽기전까지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사는법입니다. 정말 이부분도 중요한 부분인것같아요.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오래동안 돈을 벌 수 있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기때문이죠.

어떤 직장에서는 어떤 일을하던 직장생활은 스트레스와 포기하고 싶은 순간의 연속인것같아요.

그렇지만, 직장생활이 최고의수행이다는 책은 건강한 정신과 건강한 육체로 오랫동안 재미있게 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침서인 도서라고 생각합니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