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의 달인이 전하는 진심 - 1승이 간절한 그대에게
엄기성 지음 / 북새바람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새바람 #실패의달인이전하는진심 #실패달인 #리뷰어스클럽 #엄기성








저자는 말 그래도 강원도 촌구석에서 태어나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없는 환경에서 태어났다고한다.

아무대로 도시에서 자란 사람과 지에서 자란사람의 문화적 혜택은 다를것이다. 그래서 그런 지방에서 자란 환경탓에 본인이 하고싶어하는 꿈보다는 현실에 맞게 살아가는것을 먼저 배웠다고한다.

나도 도시에서 태어나 지방에서 살아온 사람의 마음을 헤아릴 수는 없지만, 아무래도 환경의 영향이 크지 않을까 싶긴하다.

하지만, 저자는 그 환경 속에서도 도전의식을 가지고 실패를 하지않고, 그 실패를 자양분삼아 더욱더 큰 성장을 하기위해 노력한것같다. 이것이 바로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표현이 맞나싶다.

나도 인생을 살아가면서 실패한 경험들이 많다. 그럴때마다 딛고 일어서는것이 때론 버겁도 힘든 부분이 많았다.

지방대 출신으로 겪는 수모들도 있었고, 회사생활에서 진급부분이나 여러가지 사항들에서 밀리는 부분도 많았지만 그런 부분을 덮기위해서 남들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해왔었다.

이처럼 저자도 사회적 편견에 맞서 싸우며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동기부여를 많이 해주고있는것같다.

특히, 청소년 진로상담사로서 진로캠프와 취업캠프를 운영하며 젊은 청소년들에게 인생의 방향성을 제시해주고있다. 지금 생각해보면 청소년기가 제일 중요한 시기인것 같고, 누군가의 나침판 역할에 따라 내가 따라가냐에 인생이 바뀌기도 하는 중요한 시기인것같다.

그래서 이 시기에 어떤 사람을 만나 어떤 이야기를 듣고, 어떤 방향성을 제시받냐에 따라 인생이 좌우되는것같다.

나도 청소년 시기에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났기에 앞으로의 실패에 두려움을 갖지않고, 잘 헤쳐나가야한다는 믿음을 얻었던것같다.

"실패의 달인이 전하는 진심"이라는 책은 실패를 해도 괜찮다! 하나의 경험이고, 앞으로 살아가는 인생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 옆에서 토닥여주는 선생님의 말씀같았다. 청소년기나 현재 성인이지만 앞으로의 갈림길에 놓여있다면 가장 좋은 책이지 않을까싶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