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당신이 철부지로 살았으면 좋겠어요 - 내일을 위해 사느라 오늘이 힘겨운 당신에게
박대선 지음 / RISE(떠오름)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RISE #오늘은당신이철부지로살았으면좋겠어요 #박대선 #내마음처방전 #에세이 #시







내일을 위해 사느라 오늘이 힘겨운 당신을 따뜻하게 안아주는 도서라고하여 너무 읽고싶었습니다.

제가 나이를 먹으면서 느껴지는것들이 너무 앞만보고 살아온 것은 아닌지, 다른 주변을 너무 신경쓰지 않고 살지 않았는지에 대해서 현타가 오더라구요.

주변에 사람들을 원채 신경쓰지 않았던 스타일이었기에 이것이 올바른 인생이라 생각했었는데, 이제는 주변을 좀 봐야할 것 같단 생각이 드는 시기였습니다.

그렇게 맞이한 감성코치 박대선작가님의 신작입니다.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잘 알려주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글이 에세이 집이지만 시처럼 짧막한 내용으로 편안하게 읽을 수 있을것같은 책입니다.

요즘들어 스스로 생을 마감하시는 분들이 많은것같아요.

사고사가 아닌 스스로 인생을 마감하는 그 순간의 막연함이 얼마나 클지 .. 생각이 듦니다.

사실 책의 내용처럼 힘들다고 말한다고해서 그 힘든 인생이 바뀌지않듯이 그저 살아가다보면 살아지는것이 인생인것같아요.

저는 스스로 생을 마감하고 싶단 생각을 해본적은 없지만, 인생이 힘들고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또 살다보니 정말 살아지고, 다시 좋은날도 오고 하는것 같습니다.

그렇게 뭔가 인생이 힘든분들에게 위로가 되고 격려가되는 글이 아닐까 싶네요.

저 또한 주변사람들에게 표현을 잘 못하는 사람이지만, 글을 읽으면서 나를 스스로 안아줘야겠다고 생각했고, 부모님, 친구, 주변사람 모두에게 좋은 표현을 더 많이 해줘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나이가 들었다는것은 그만큼 더 많은 아픔들을 이겨내고 견뎌왔다는 말이라고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아픔들이 올지모르지만, 견뎌온 만큼 잘 견뎌 좋은 삶을 살아가기 바랍니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