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나와 다투지 않습니다
오윤미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북유럽, #나는나와다투지않습니다 #오윤미 #두드림미디어 #심리학 #심리학책 #감정




저는 처음에 나는 나와 다투지 않는다는 책의 제목을 보고, 어떤 의미일까 고민했습니다.
나와 다투지않는다는 말은 감정적으로 나의 내면과 싸우지않는다는 말일까? 아니면 직접적인 나의 자아와 싸우지 않는다는 말일까 고민했습니다.
그렇게 읽게된 책속의 지은이는 간호사로 일하면서 바쁘고 고된 삶을 살아왔다고합니다. 저희 엄마도 병원을 다니고있는데 간호사들의 애환에 대해 많이 얘기하곤합니다. 새벽에 출근해서 정말 씻지도 못하고 환자들을 돌봐야하는 힘듦이 크다고말입니다.
그렇게 지은이는 간호사로서의 삶을 살아가다가 삶과 죽음의 경계선에서 현타가와서 다른길을 택했다고합니다.
기업교육강사로서 삶을 살아갔다고합니다. 그러다가 30대 초중반의 나이에 번아웃이와서 살기위해 일을 관두었다고합니다.
사실, 나의 직업관을 바꾼다는것은 정말 힘든 일 중 하나이긴합니다.
저도 직업을 바꾼경험이있기때문에 지은이의 마음을 충분히 느꼈습니다. 그렇게 지은이는 해외에 나가서 심신의 안정에 도움을 준다는 요가를 시작으로 나의 내면을 가꾸고 명상을 하면서 살아가지는 모습을 보고, 명상의 장점을 다시금 깨닳았습니다.
저도 심신의 안정이 필요할때 요가를하고 명상을 하는데, 정말 나의 인생에 새로운 길이 열리는것 같은 느낌이 들곤합니다.
또한, 얼마나 자신을 인정하고 사랑하는지가 정말 중요한 포인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야 더 건강하게 성장하고 진정한 나 자신과 연결하여 나의 있는 그대로를 받아 들일 수 있기 때문이죠.
책은 약간 평온한 마음을 얻게해주며, 번아웃이 왔던 사람이거나 지금 현재 번아웃상태로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