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1년 안에 무조건 합격한다 - 25살에 사법시험을 패스한 박영주 변호사의 D-365 시기별 공부법과 멘탈 관리 노하우
박영주 지음 / 더퀘스트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영주 변호사는 이미 유튜브를 통해 내가 구독하고있는 사람중에 한분이다.

나의 꿈이 변호사는 아니지만, 저렇게 멋있는 사람을 보면서 나의 롤모델로 설정하고 그사람이 살아온 삶을 본받고 싶어하는게 나의 행복이기때문이다.

저자인 박영주변호사는 25살에 사법고시를 합격한 정말 멋있는 사람이다. 그렇게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나지 않았지만, 본인의 의지로 정말 열심히 공부해서 성공한 사람중 한명이다.

박영주변호사 또한 본인은 안될거라는 부정적인 생각을 가진적이있었다고한다. 하지만, 꿈을 꾸고 도전하는데에는 한계가 없다는 교수님의 얘기를 듣고, 내면의 장벽을 넘어섰다고한다.

그렇게 나약한 멘탈의 소유자라는 것을 깨닳고 철저한 공부법으로 합격이라는 시나리오를 끝맺었다고한다.

나는 지금 현재 어떠한 자격증을 공부하려고 이 책을 본것은아니다. 삶은 공부의 연속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공부방법을 익혀두면 어떤 공부를 할때 여러가지로 사용 할 수 있기때문에 나는 공부법이나 자기계발 서적을 유난히 좋아한다. 또한, 나도 강한 멘탈의 소유자라고 자부하는데 가끔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멈춰설때가 많았기때문이다.

다시금 반성하게 되면서 2024년에는 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 갈 수 있도록 읽게 된 첫 책이다.

특히, 이 책의 특징은 1년간의 공부시간을 정해둔 수험생들에게 아주 적절한 책이다. 공부법과 멘탈 관리법이 작성되어있으며 공시생들에게 특히 더 유용하게 쓸수있을것 같은 책이다.

특히 나는 단권화하는 방법에 메모를 엄청했다. 사실 많이 듣는 얘기가 단권화하여 나만의 암기노트를 만들어라.인데, 나는 필기를 좋아하지만 이렇게 단권화 하는 방법을 잘 활용하지 못하였다.

하지만, "나는 1년 안에 무조건 합격한다."라는 책을 보면서 다시금 단권화의 중요성을 깨닳았다.

정말 중요한 포인트인것같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공부 의지를 자극하는 문장들로 포기하지 않고, 공부 할 수 있도록 멘탈을 다시 잡게 만들어주는 멘트들을 작성해주었다.

2024년에는 본인의 목표를 완주 할 수 있도록 모두들 화이팅하길바란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