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와 성공의 시크릿 마스터키 - 부자가 되고 싶은 당신에게
찰스 F. 해낼 지음, 유태진 편역 / 다른상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 #부와성공의시크릿마스터키 #부와성공 #부 #성공 #다른상상 #시크릿마스터키








수백만명의 인생을 역전시킨 책이라고하여, 꼭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다.

부자들만 읽는다는 책! 바로 "부와 성공의 시크릿 마스터키"이다. 부와 성공의 시크릿 마스터키! 과연 무엇일까?

어떤 키 이길래, 부와 성공을 가져다준다는 것일까!! 자기계발서라고하여 처음에는 부를 이루고 그다음 성공을 이루는 방법에 대하여 에세이집 같이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작성한 책일것이라 생각하였다.

하지만, 예상과 다르게 각 챕터별로 조언집처럼 번호순대로 나열되어있었다.

처음에는 마음 가짐을 어떻게 하느냐에 다르다는 내용으로 시작된다.

사실, 내가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이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다.

피겨의 여왕으로 불리우는 김연아선수가 했던말 중에 가장 내가 잊지 못하는 부분이있다.

연습을 할때 무슨 생각을 하느냐에대한 질문에 그냥 하는거다. 아무생각없이.라는 부분이었다.

정말 그냥 해야하는거면 생각할 필요가 있나 싶기도하다. 그런 마음가짐이라면 일을 할때도 그냥 내가 월급을 받아야하고, 일을 해야하니까 그냥 하는거다. 거기에 큰 의미를 부여하여 내가 왜 이런일을 해야하지?라고 생각하는 순간, 복잡해진다. 그리고 그 일을 하기 싫다.

사실 머리로는 알지만, 막상 나도 일을 할때엔 그게 잘 안된다. 그래서 이 마인드셋이 나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했다.

다음으로 저자가 말하는 부분은 잠재의식과 영적인 부분이다. 약간 철학적인 부분같았다.

잠재의식은 창조적이고, 우리 존재의 신성한 근원과 하나이므로, 잘못된 습관으로부터의 자유를 즉시 얻어낼 수 있다고 말한다.

이처럼 우리가 내면으로 좋은 생각을 많이 하면 좋은 일들이 발생하게되고, 그것이 또다른 좋은 습관으로 이어진다는 말이다.

뻔하디 뻔한 자기계발 서적이 아닌, 현실적이고 내 옆에 스승님이 조언해주듯이 술술 읽히는 책이다.

옆에 두고, 부와 성공을 이루는데 제약이 걸리는 순간순간 읽으면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부와 성공을 마스터키로 열고 싶다면, 꼭 읽어보길 바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