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영어 혁명 - 지금 바로 0원으로 AI와 함께 떠나는 어학연수
김영익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챗GPT영어혁명 #슈퍼윌김영익 #슈퍼윌 #김영익 #챗GPT #영어혁명 #동양북스 #북유럽








저자는 대학교 졸업 후, 저와 같은 학과인 무역학과를 나오셨더라구요.

그래서 무역협회의 무역인으로 선정되어 네덜란드에서 인턴으로 일을 하셨습니다.

그렇게 9년동안 중견회사에 입사하여 전세계를 돌았다고합니다. 정말 멋있으신 분이라는게 제일 먼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무역학과를 나와 현재는 재무팀에서 일을 하고있지만, 자신의 전공을 살려 그 분야에 9년동안 일하셨다니! 대단하신듯합니다.

그렇게 워홀에서 영어를 못한다는 이유로 온갖 수모를 겪으셨더라구요.

그래서 사람들에게 제대로 된 영어 공부법을 알려줘야겠단 생각을 하셨답니다.

그렇게 시작된 강의가 테헤란로 영어회화 바이로 자리잡아 10만 직장인을 구원한 전설로 불렸다고합니다.

그때 가르치면서 배우신 노하우를 인공지능은 챗GPT에 녹여 이 책을 발권하셨다고합니다.

언제나 우리는 항상 새해가 되면 빠지지않게 등장하는것이 바로 영어공부하기인데요. 목차를 보다보면 지금 당장 0원으로 떠나는 어학연수부터 시작하여 공부, 노력없이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의 비밀까지 다양하게 기록되어있습니다.

저자는 일단 영어를 말할때 문법과 억양, 단어에 상관없이 먼저 뱉어야한다고 말합니다. 이 부분은 너무 많이 들었던 내용이지만 실천이 항상 안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아까 말했던 부분인 0원으로 떠나는 어학연수 부분을 보면 QR코드가 있습니다.

챗지피티에서만 활용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확장앱을 설치하여 듣기, 어휘, 작문, 문법까지 다양하게 공부 할 수 있도록 해놓으셨습니다.

사실 챗지피티는 아직 실용화가 덜 되어, 질문을 구체적으로 잘 해야 답변도 구체적으로 나오잖아요.

그래서 챗 지피티 프롬포트 154부록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영어를 잘하기위해 여러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였지만, 실행력이 떨어져 공부가 잘 안되었던 분들에게 강추드립니다. 내년에도 또 영어공부 열심히하기!라는 목표를 세우시지 마시고, 지금부터 남은 4개월 챗GPT영어혁명으로 영어 레벨 업업 시켜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