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로 공부가 재미있어집니다 - 인공지능 시대의 스마트한 공부법
박경수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챗GPT로 공부가 재미있어집니다 #챗GPT #메이트북스 #챗GPT로공부하는법 #박경수 #북유럽서평단#북유럽카페







요즘 챗GPT열풍이 대단한것같다.

사실, 나도 업무할때로 챗GPT에게 자주 자주 물어보곤한다. 정말 일상화되는 챗GPT인것같다.

요즘 영어공부와 시사관련된것에 관심을 많이 갖곤하는데, 이런 부분에 질의응답이 바로바로 되는 온라인 선생님이 바로 챗GPT인것같다.

그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삶에 다양한 편안함을 가져다 주는것같다.

책의 제목처럼 챗GPT로 공부가 재미있어진다는 말에 바로 책을 읽기 시작했다. 누구나 공부라는 단어만 생각하면 벌써 힘들고 피곤하다는 생각이 먼저 드는데, 챗GPT로 공부할때의 재미성이 어떤것인지 너무 궁금했다.

추가적으로, 나는 앞으로 나날이 발전하는 시대에 걸맞게 공부방법을 새로이 만들고 싶었다.

그렇게 예전처럼 영어 강의를 보고, 쓰고 읽는것이 아니라 챗GPT를 이용한 나만의 공부 방식을 찾는 방법을 알고싶었다.

먼저, 챗GPT에게 챗GPT가 무엇인지 개념부터 물어보았다.

챗GPT는 인공지능의 하나인 모델로 입력된 문장을 이해하고, 이에대한 답변을 생성하여 인간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인공지능이라고한다.

그리하여 우리가 무엇인가 의문점이 생겼을때 챗GPT에게 바로바로 질문을 할 수 있고, 그에 맞는 답변을 바로 얻을 수 있다.

만약 내가 중학생이고, 국어공부를 하고있다고하면 중학생에게 맞는 국어 독해법을 알려달라고 했을때의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이렇게 대상과 목적을 설정 할 수 있고, 책GPT에게 더 궁금해지는 부분이 생긴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해 달라고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설명해준다.

이로써 궁금증을 유발하게 되고, 관심있는 부분에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알 수 있게된다.

만약 영어공부를 한다고하면 챗GPT를 통해 영어 스피킹도 도움 받을 수 있는데 크롬 웹스토어에서 Talk-to-ChatGpt 혹은 Speak-to-ChatGpt를 설치하면 된다고 한다.

추가적으로 영어 공부를 잘하기 위해서는 영어 학습을 함께 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하니, 챗GPT를 잘 활용하는것도 방법이지 않을까 싶었다.

이렇게 챗GPT의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있지만, 다른면으로 보면 너무 챗GPT를 믿다보면 편향된 생각을 가질 수 있기에 이에 대해 잘 판단할 수 있는 사고력을 추가로 가져야한다고 말해준다.

사실 나도 챗GPT를 찾아서 답변을 읽다보면 무조건적인 신뢰를 하게된다.하지만, 한가지의 답변이 아닌 다른 방면의 답변도 같이 질의하여 그에대해 본인만의 사고력을 가지고 편향되지 않은 생각을 갖는것도 중요하지 않을까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생활의 편리성을 가져다주는 챗GPT! 공부의 방법을 잘 설명해주고있는 책인 "챗GPT로 공부가 재미있어집니다"이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