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모이는 재물운의 비밀
천동희(머찌동)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풍수 #돈이모이는재물운의비밀 #재물운 #풍수지리 #천동희 #풍수큐레이터









풍수지리로 워낙 유명하신 머찌동님이 저자인 책이다. 가끔 유튜브에서 봐왔기에 더 반가웠다.

인간이라면 돈이 많은사람이건 돈이 없는사람이건 누구나 재물운에 관심은 많다.

나도 집을 구입하기전에 제일 먼저 구입한것이 해바라기 액자이다. 어느집에나 있는 해바라기 액자. 문앞에 걸어두면 돈이 모인다는 속설이있어서이다.

하지만, 저자는 해바라기는 큰 풍수학적으로 확인됨바가 없다고한다. 이 부분에 조금 실망스러웠지만, 그래도 괜찮았다.

재물운(財物運)이라는것은 자신의 깊은 마음속에서 일단 우러나야한다고한다.

바로, 믿음이라는것이다. 내가 어떻게 말하고 어떻게 생각하느냐에따라 나의 운이 달라진다는것이다.

물론, 풍수지리학적인 부분도 중요하다고한다.

먼저 누구나 알고있는 사실로 현관앞에 쓰레기를 놓지 말아야한다. 침대의 머리방향, 거실의 방향이 가림막이 없어야한다.등이다.

나도 침대 머리방향을 놓아둘때 나침반을 사용하여 머리방향을 놓았지만, 요즘 아파트들은 침대의 머리방향을 정해두기라도 하듯, 화장실과 베란다가 있다.

또한 우리집도 마찬가지지만, 작은 땅덩어리에 아파트를 우겨넣다보니 거실이 환하게 트여있는곳은 거의 없는것같다.

그래도 나는 실망하지않고, 내가 스스로 할 수 있는 부분에 중점을 두기로했다.

이부자리를 잘 개고, 아침에 일어나 마음가짐을 올곧이하며, 행운을 스스로 머릿속에 그려 지금 현재에서 어떻게하면 더 좋은 방향으로 갈 수 있는지 생각하기로했다.

저자가 말한것처럼 풍수+개인의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책을 읽다보면, 스스로 생각하여 적는 부분들이 꽤나있다.

손으로 쓰다보면 어느새 내가 그런모습에 가까워진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행운의 여신을 내손에 잡은 느낌으로 스스로를 세뇌시키면서 항상 감사함을 느끼면서 살다보면 어느새 내가 꿈꿔온 내 모습에 도달해있지 않을까 싶었다. 풍수지리에 관심이있는 사람은 꼭 읽어보면 좋을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