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투자 처음공부 - 단돈 1,000원으로 시작할 수 있는 처음공부 시리즈 5
포프리라이프(석동민) 지음 / 이레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채권투자처음공부 #채권투자 #채권공부 #채권공부시작 #1,000원으로시작하는채권공부






채권이라하면 뭔가 투자하기 어려우며, 금액도 많이 있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주변에 채권에 투자하는 친구도 없었고, 채권이라하면 뭔가 많은 비용을 투자하여야 할 것같았다.

근데 1,000원으로 투자 할 수있다고하니까 관심이 생겨서 읽어보게되었다.

정말 단돈 천원으로도 채권 투자를 할 수있는지 궁금했다.

주식이나 예금은 방송에도 많이 나오고, 주변에서도 흔하게 투자를 하기 때문에 많이 정보나 경험이 있지만 채권이라는것은 뭔가 더 어려운 느낌이었다.

일단 요즘 코로나 이후로 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더 올라가는것 같은데, 주변에서는 아직까지 채권을 투자한 사람은 없었다.

그래서 내가 열심히 공부해서 채권을 투자해보고 싶어졌다.

책에서는 채권이라는 개념자체를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채권의 정의부터 설명해준다.

저자는 채권투자시, 한국투자증권이 채권 투자에 편리하다고한다. 이렇게 채권투자시 여러가지 좋은 정보들을 안내해준다. 중간중간 처공용어와 레벨업관련 정보를 자세하게 더 적혀있어, 채권을 뿌시기에 정말 좋다.

그렇담 가장 기본적인 정의에 대해서부터 알아보자.

채권의 정의: 채권은 누군가에게 돈을 빌려주었을 때 그 돈을 빌려주었다는 증거이자 그 돈을 빌려줌으로써 언제 얼만큼의 이자를 받고, 빌려주었던 돈을 언제 돌려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권리라 한다.

채권에도 여러가지의 종류가있는데, 각 채권들의 정의에 대해서도 잘 설명되어 있어 좋았다.

나처럼 재테크에는 관심이 있는데 주식이나 예금만하지않고, 채권에도 관심이 어느정도 있다면 "채권투자 처음공부"를 추천한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