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 - 후회를 최소화하고 만족을 극대화하는 법
마셜 골드스미스 지음, 안솔비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 #숨쉴때마다새로운내가된다면 #후회최소화하는법 #만족극대화하는법 #새로운꿈에대한도전








마셜 골드스미스인 저자는 1회 수강료 1억이 넘는다고한다.

그렇게 유명한 사람이 쓴 책이라니! 기대감을 안고 책을 펼쳤다.

책 내용에는 정말 유명한 컨설턴트가 그동안에 수많은 리더들의 행동을 변화시키고, 인생에서 최소한의 후회하는 방법과 만족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적어놨다.

사실 인생을 살면서 앞으로의 앞날을 모르듯이, 내가 현재 이 선택을 했을때 후회를 얼마나 할지, 만족을 얼마나 할지는 알 수 없다.

모든것은 경험을 토대로 과거의 나와 비교하며, 앞으로의 미래를 살아가는것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책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살아야 내가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을지 구체적인 계획 및 동기부여를 주어서 좋았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말과 나의 삶의 신조는 과거가 현재이고, 현재가 미래라는 말이다.

그렇게, 과거의 경험을 통해서 나의 현재와 미래를 반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전의 나를 돌이켜보면, 나만의 자아가 너무 강해서 지금 현재 내가 가지고있는 물건, 감정들이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 생각했다. 그래서 나 자신 스스로에게 미래의 모습을 투영하여 살아가곤했다.

하지만, 지금 과거 내가 가지고있던 것들이 현재 남아있는것은 거의 없다.

저자가 작성한 것처럼 불교에서 중심인 "무상"이라는것을 과거의 나는 왜 깨닳지 못했을까 싶었다.

하지만, 지금에라도 깨닳았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둔다.

책에서도 나와있듯이 우리는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놓여있고, 인생에서 중요한 결정에서 만나는 선택지를 하나로 줄이는것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있다. 어찌보면 우리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불교에서 말하는 "무"를 가지고 태어나며, 죽는 순간에도 아무것도 없이 생을 마감한다. 그리고 숨을 쉬는 매 순간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있는게 아닐까 싶다. 매 순간순간 올바른 선택을 하고, 큰 만족감과 작은 후회의 선택을 한다면 책 제목처럼 숨 쉴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 앞으로의 남은 인생은 행복하지 않을까 싶다.

이렇게 누군가 나의 인생에 컨설팅을 해주었다면, 지금의 나의 모습은 지금보다 더 좋은 모습일 것 같아, 추천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