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이팅 대신 OWN IT! - 애쓰지 않고 분위기를 이끄는 영어 한마디
김엔젤라 지음 / 북스톤 / 2022년 1월
평점 :
#자기계발 #파이팅 대신 OWN IT!





사람들은 보통 파이팅! 잘하자! 이렇게 말하는데, 제목이 파이팅 대신 own it!이라는 표현이 무엇일까 생각했다.
own it !!은 보통 그냥 받아들여~ 라는 뜻으로쓰인다.
아마 짧은 시간에 순간적으로 효과적인 내용을 정리하여 순발력있고 진심어린 대화의 필요성을 강조함이 아닐까싶다.
우리는 보통 유치원부터, 아니 태어나는 순간부터 영어를 잘해야한다는 강박관념을 갖고 있다. 그래서 이제 막 말을 시작하는 순간부터 파닉스를 익히고, 영어 유치원을 다니게되고, 교과목에 영어는 필수이다.
정말 제2의 모국어라고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우리에게는 영어란.. 필수의 언어이다.
그러다보니, 뭔가 유창하게 말을 해야할것같고 길게 풀어서 말해야 잘하는것처럼 느끼기 마련이다.
하지만, 저자도 말했다시피 자연스럽게 말하고, 나답게 말하는것이 좋은 영어라고한다.
책을 보다보면 얼굴을 대면하지 않을때, 영어 대화하는 방법이나 표현들이 나온다. 한국말을 할때에도 얼굴을 대면하지않고, 전화통화로 얘기하거나 메신저를 통하면 상대방이 무슨말을 하려고하는지 잘 인지하지 못할때가 많다.
또한 잘못 받아들일때도있고, 오해의 소지도 많다.
그래서 그럴때는 정말 더 정확하게 말해야하고, 당황하지 말아야한다고 한다.
이렇게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영어로 대화할때의 문제점과 정확한 표현들을 잘 집어주었다.
중간중간 own it! make it mine이라고해서 내것으로 만들기!처럼 중간중간 빈칸을 두고, 답안을 작성하는 부분도있어 좋았다.
확실히 우리가 학창시절에 교과서에서 나오는 표현들 보다는 저자가 인터뷰를 하면서 익힌 실생활적인 언어표현들이 많아, 열심히 따라하면 좋은 언어표현을 익힐수있지 않을까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