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 문장의 결정적 패턴들 ㅣ 영어의 결정적 시리즈
서영조 지음 / 사람in / 2021년 8월
평점 :
#영어문장 #영어문장의결정적패턴들 #영어문장패턴 #영어패턴





패턴이 문장을 읽는힘이다! 영어실력을 이루는데에는 총 4가지가 있다고합니다.
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 그중에 읽기능력을 이루는 어휘와 문장패턴에 대해 공부해보려합니다.
우리가 흔히, 영어는 5형식으로 문장이 구성되어있다고 공부했었습니다. 학교다닐때 보면 거의 시험문제에 5형식 맞추는 시험이 많이 나왔던것같은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 명확하게 열심히 공부했더라면...이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리고 <영어문장의결정적패턴들>의 책을보면 5형식을 토대로 2,300개의 문장을 공부 할 수 있는데요. 이 문장만 열심히 공부해서 암기해도 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에 적용할 수 있을것같네요.
왜 우리는 평균 10년이상을 영어 공부를하는데 왜 안느는걸까요?라는 질문에 여러책들은 각각의 해답을 내놓고이습니다.
하지만, 보편적으로 통용되는 해답은 문장구조를 파악하지 못해서라고합니다. 문장 구조를 왜 우리는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할까요.
우리나라에서는 주어, 목적어, 동사순입니다. 하지만 영어는 주어, 동사, 목적어순이죠.
그래서 우리는 어디서 어디까지가 주어이고 동사이고 목적어이고, 보어인지를 명확하게 알아야 영어를 잘 할수 있는것인데 보통 이 부분에서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하여 영어를 잘 못하는것같습니다.
이 책의 좋은점은 QR로 예문을 귀로 들을수 있다는 점이 저는 좋더라구요. 인터넷에 문장 하나하나 단어 하나하나 찾아서 듣지않아도 QR하나면 문장 전체를 들을 수 있으니 귀가 트이는 느낌이랄까요?
그러다가 익숙해지면 문장을 들으면서 들리는 부분만 영어로 작성해보는것도 하나의 공부방법일듯싶네요!!
2,300문장의 어마어마한 문장만 명확하게 공부해서 인지해도 우리가 외국인하고 대화할때 능숙하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