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주의 합격 공부법 - 영어 한마디 못하던 열세 살 소녀는 어떻게 미국 변호사가 되었을까
서동주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동주 #서동주의합격비법 #서동주의공부법 #서동주공부방법

 

 

 

 

 

 

 

 

제가 요즘 서동주변호사님을 엄청 워너비상으로 생각하는 분이예요. 영어 한마디도 못했던 열세살 소녀가 미국의 변호사가 되기까지의 공부 방법이라고해서 기대를 가지고 읽게 되었습니다.

저도 영어 공부를 10년이상 했는데, 아직도 외국인을 직접 만나게되면 입이 잘 떨어지지 않아서 너무 두려움의 존재엿어요. 그리고 기타 다른 자격증들도 공부를 해야지 하면서 자꾸 집중력이 흩어지고, 목표의식이 없어져서 동기부여가 될 만한 무엇인가가 필요했었다.

서동주변호사님도 나처럼 집중력이 강한 편이 아니라고한다. 처음 나도 서동주변호사님을 봤을땐 정말 천재적인 머리를 가지고 있어서 좋은 대학과 좋은 직장을 다니는거라 생각했는데, 책을 읽다보니 서동주님은 그저 끈기로 승부했다고한다.

집중력이 10분밖에 되지않아, 공부를 하다가도 책상정리를 하거나 딴생각을 했었다고한다.

하지만, 이렇게 미국의 변호사가 되기까지의 고난과 역경은 엄청났을것같다.

혹여나 공부를 하다가도 집중이 안될땐 산책을 하거나 주말에는 하루에 최소 12시간을 공부했다고한다. 밥먹는 시간과 화장실 가는시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에는 책상에 엉덩이를 붙이고 앉아 공부를 하여 두뇌에 공부하는 습관을 들였다고한다.

생각해보니 우리는 아침에 일어나서 학교를 가고, 회사를간다. 그것도 하나의 루틴으로 뇌에도 습관화를 들인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자연스럽게 아침에 일어나서 회사를 가듯이, 아침에 일어나서 신문을 보거나 공부를 하게끔 나의 두뇌에 길을 들였으면 되는것이었다.

왜 나는 집중력이 약하기때문에, 오늘의 일을 내일로 계속 미뤘을까. 정말 공부는 하다보면 지금 당장은 아니어도 언젠가는 나의 머릿속에 남는것이었는데말이다.

한가지 일에 몰두하지 못하고, 이 생각 저 생각에 공부할때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책인것같다.

좋은 강의를 찾기보다는 나만의 공부 습관화를 들이는 방법을 알고싶다면, "서동주의 합격공부법"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