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기가 필요하지 않은 인생은 없다 - 삶의 무기가 되는 책읽기의 쓸모
김애리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 #책읽기가필요하지않은인생은없다 #책읽는방법 #독서법

 

 

 

 

 

 

 

 

 

저자는 부모님의 사업 실패 후 죽을 것 같은 절망에 빠져 하루하루 힘들게 살아가고있었다. 그러다가 책읽기를 시작했고 그녀의 삶은 변하기 시작했다. 저자는 1,000권의 책을 읽고 다시 살아갈 희망을 얻게 되었다고한다. 솔직히 백권을 책을 정독하는것도 정말 힘든데, 1,000권이라니.. 정말 존경스러웠다.

사람이 뭔가 지치거나 힘들때 책을 보거나 노래를 들으면서 지금 현실의 나 자신 스스로를 치유할 때가 있다.

나도 이별을 하거나, 지금 내 현재의 상황이 지칠때 노래를 듣거나 책을 읽음으로써 극복한 적이 많기 때문에 나는 저자의 마음을 충분히 이해 할 수 있었다.

그래서 저자는 20대때 책을 애인삼아 매일매일 품고다니며 읽었다고한다.

저자의 의지력은 정말 존경스러울 따름이다. 그래서 그런지 현재 저자의 직업은 독서관련 강연자이자 독서컨설턴트, 베스트셀러 작가,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있다.

사실 누구나 책읽는것을 원하고 열심히 읽으려고한다. 하지만, 다들 바쁘다는 핑계와 돈이 없어서라는 가즌 핑계를삼아 책읽기를 두려워하고 실천하기가 어려운게 현실이긴하다.

나도 서평단으로서 활동하고있지만, 내가 좋아하는 분야의 책만을 읽고 매일매일 읽기엔 참으로 어렵다는것을 느낀다. 하지만, 저자는 본인의 경험을 빗대어 틈새시간 활용법, 매일 하루 2줄 읽기 독서법, 기적의 네줄 독서노트 작성법 등등의 다양한 독서 방법을 책에 담았다.

사실 책을 읽을때 하루에 몇페이지를 정해놓고 읽거나 일주일안에 한권을 다 읽겠다고 목표를 잡는것은 무모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직장을 다니거나 학교를 다니는 사람들에겐 말이다.

그래서 저자는 하루에 매일 책을 읽되 많은 양이 아닌 단 몇줄이라도 읽는 방법을 책에 기록한것같다.

책의 제목처럼 우리의 삶은 책읽기가 필요하지 않은 삶은 없는것같다. 하루하루 단 몇줄이라도 매일매일 읽고 기록하는 습관을 들여 나의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조금 더 발전된 나 자신이 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