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앞으로 더 잘 될 거야 - 20대에 떠난 뉴질랜드, 싱가포르에서의 기록
오인환 지음 / 생각의빛 / 2019년 7월
평점 :
# 자기계발 # 앞으로더잘될거야 #생각의 빛




저자는 20대에 뉴질랜드, 싱가포르로 떠난 경험과 그곳에서 느낀 생각들을 정리하였다. 너무 색달랐던 부분은 바로 저자의 사진이다. 딱딱하지 않으면서 개구장이 스러운 사진이 나의 첫 눈길을 끌었다.
저자는 혼자 여행을 떠나 4년동안 공부를 했다. 그렇게 유학을 하면서 공부를 하고, 해외취업까지 하면서 유학생활의 현실적인 가난의 모습과 실패할지도 모르지만 일단 도전하는 모습을 적었다.
그러면서 나의 20대를 다시 되돌아보는 계기가되었다. 나 또한 20대에 유학생활을 할 기회가 있었지만 난 도전의식이 없었다. 타 국가에서 나 혼자 홀로 공부한다는것은 무섭고 두려웠다. 30대가 된 지금의 나는 그때 그 시절을 후회하고있다. 그래서 더 저자가 부러웠고 지금 나와 다른 삶을 살고있는 타인의 모습에 공경심을 갖게되었다.
저자의 실패의 경험담과 성공까지의 시간을 투자한것은 이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나의 글을 보고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도 있고, 실패의 확률도 줄일 수 있길 바란다고한다. 저자는 단 한 명의 독자라도 조그마한 도움을 얻는다면, 내가 쓰는 이 글의 가치는 그것으로 다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해준다. 멘토로서 내 곁에 두고싶었다. 지금 30대의 나도 도전을 할 수있다고! 실패하게되더라도 다시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해주면 힘이 날것같았다.
그러면서 나 또한 누군가에게 지금이 저자처럼 도움을주고 멘토자로서 역할을 해주고싶었다.
사람들은 말한다. 2020년이 벌써 한달 반밖에 남지 않았다고. 내가 여태 뭘 이뤘는지 후회를한다. 나 또한 그랬었다. 하지만 아직 한달 반이나 남았다. 한달 반이라는 시간동안 내가 다시 어떤 목표를 가지고 그 목표를 향해 간다면, 2020년 12월 31일이에는 그래도 한가지는 했다고. 말 할 수 있지않을까? 싶었다.
저자가 말하는 나를 명품으로 만드는 20가지중에 난 2020년 12월 31일까지 18번과 19번을 생각하며 열심히 살아보려한다. 그러면 당장 내가 명품이 될 순 없지만, 언제가는 명품이 되지않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