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이 편해지는 TO DO LIST 250 - 사소한 습관이 하루를 승리로 이끈다
호리 마사타케 지음, 황세정 옮김 / 꼼지락 / 2020년 8월
평점 :




요즘 내가 빠져있는 유튭 채널이있다. 바로, 새벽형인간이다. 새벽 4시에 일어나서 못했던 업무를 하거나, 못했던 공부, 운동을 하는 등등의 생활을 다룬 채널이다.
경제력, 상황, 외모, 직업 등등 사람들은 모두 다 다르다. 하지만 같은것이 하나있다! 바로 시간이다.
누구에게나 주어져있는 24시간~ 이 시간을 얼만큼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나의 인생은 바뀌기 마련이다.
어느정도의 나이가 되고, 여건이 되면 우리는 "일"이라는것을 하게된다.
일을 하다보면 야근도 하게되면 칼퇴도 하게된다. 그러면서 또 윗상사에게서 지금 나의 업무를 평가 받기도한다.
누군가는 노는것같지만, 칼퇴를 하지만, 주어진 일을 다 끝마친다. 하지만, 누군가는 매일같이 야근을 하지만 주어진 일을 집에까지 가져가서 하는 사람도있다.
일양의 차이라기보다, 본인의 업무 스타일 또는 정확한 업무 방침을 몰라서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나는 지금보다 더 빠른 업무를 위해, 조금 더 실용적인 업무를 위해 "일이 편해지는 TO DO LIST250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획기적으로 업무시간을 단축하는 스마트한 업무 기술"을 담고있다.
누구나 성공한 사람들이 말하는 방법임 꾸준함을 시작으로, 업무에 효율적으로 적용하면 좋을만한 tip들을 담았다.
메일함을 매일매일 확인하여 비우는 방법이라던가, 통화시간은 3분이내!로 하여, 불필요한 시간을 소요하지 않는 방법 등등~ 업무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지금까지의 나의 업무양과 방법을 돌아보고, 이 책을 보면서 현 나의 상황에 맡는 부분들을 쏙쏙 집어내어, 일처리를 하다보면 칼퇴!를하는 나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것같아서 유익한 책이라고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