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로 꺼내읽는 신경병 - 신경병과 뇌졸중의 예방과 치료
이동국 지음 / 아침사과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학 #부위별로꺼내읽는신경병 #머리가아플떄 #뇌졸증증상

 

 

 

 

 

 

 

 

요근래에 발바닥이 너무 아프더라구요. 회사다닐때 구두신고 다니고, 평소에도 맨발에 슬리퍼로 다니다보니..그런것같아요.

그래서, 병원에 가니까 족적근막염이라고 하더라구여.. 처방은 마사지를 잘 해주고, 양말은 꼭 신고, 운동화는 필수라구하더라구요.. 그리고 어깨쪽도 너무 아파서 같이 물리치료 받고 왔습니다.

그러다보니 신경통에 점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가끔씩 머리도 지끈지끈 아프고..회사다니면 회사원들이 다 공감하는 부분이라 저 또한, 그냥 일상생활이라고 여기던 것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일상적으로 느껴야하는 고통이 아니라는걸 알게되었습니다.

머리가 아프고 매스꺼움이 반복될시 뇌졸증이나 뇌혈관 문제 일 수 도있다는 것이지요! 몸은 내가 지금 어디가 아프고 불편하다는것을 표현해주는데, 우리 자체는 그저 안일하게 생각하고 방치하는 부분들이 많지요.

이렇게 위험한것인데 초기에 치료하면 완치가능성이 있지만, 그저 일상생활이거니~하면서 묵인해버리면 더 큰병으로 찾아온다는걸 깨닳게 되었습니다.

물론, 조금한 고통에도 바로 병원으로 달려가 불안감을 가질 필요는 없지만, "부위별로 꺼내읽는 신경병" 책 하나를 곁에 두고, 아픈곳이 잇을때마다 찾아보면 조금 더 수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증상과 대처방법까지 자세한 설명으로 나와있으며, 그림으로도 자세하게 표시되어있으니 보기 편할것같습니다.

또한 그리 두껍지도 않아서 그때그때 필요한 부분만 찾아서, 지금 나의 몸상태를 체크하면 좋을것같네요.

우리 모두 지금 바이러스때문에 시국이 불안정한 상태인데, 다들 몸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