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실패에 축배를 들어라
김석욱 지음 / 북랩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 #나의실패에축배를들어라



한의사이면서, 보디빌더, 유튜버까지 활동하고있는 저자 김성욱의 60가지 실패예찬론에 관련한 책이다.

한가지 직업으로만으로도 나는 너무 벅찬데..어떻게 3가지 일을 할 수 있을까 싶다..

나는 실패에대한 두려움이있다. 완벽주의까지는 아니지만, 내가 어떠한 일을 했을때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가 나오거나, 실패했다고 생각이 들면.. 급 우울해진다.

항상 생각으로는 이것도 도전해보고싶고, 잘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들어서 시작은한다.

하지만, 곧 실패로 돌아올 일에 대한 두려움때문에 실패를 마주하기전에 난 먼저 그 부분을 회피해버곤만다.

그래서 나는 항상 현실에 안주 할 수밖에 없는 삶을 살았나보다.

하지만, 책에서는 본인의 인생 경험을 토대로 실패는 성공의 발판이라고 말해주고있다.

사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도 있듯이, 성공으로 가기위한 실패라는 계단일뿐일수도있다.

그걸 인정하고 성공이라는 꼭대기 산을 올라가기 위한 실패라는 계단을 내가 올라가고있다고 생각한다면, 계속 도전 할 수 있을것이다.

굳이 꼭 내가 원하는 성공을 원하는 시기에 하지 않더라도.. 실망하지 않고! 그 길을 계속 가다보면 성공을 위한 나의 노력으로 나의 성장은 현재보다 더 성숙하지 않을까 생각이 은다.

앞으로 현재의 나로 안주하지 않고, 나의 미래의 성숙된 모습을 상상하면서.. 중간중간 실패를 겪을지라도 도전을 계속 해보려고한다.

또한, 책에서보면 걱정의 40%는 현실에서 일어나지않고, 걱정의 30%는 이미 일어난일에 대한것이라고 한다. 앞으로 우리는 이것을 인정하고 걱정을 안하면서 산다면 제일 좋겠지만, 걱정을 하더라도 빠른 시일내에 툴툴털어버리는 독자가 되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