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작하는 라탄 공예 - 액세서리에서 바구니까지 일상 소품 23
라탄 바구니 교실 쓰무기 지음, 김한나 옮김, 조인명 감수 / 지금이책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라탄으로 나온 머리핀이나, 가방, 바구니 등등 너무 많아서 눈여겨 보고있던 작품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라탄이라는 재료가 우리나라에서 취급하기 보다는 해외에서 수입을해오는 작품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집에서 DIY로 만들 수 있다고하여, 라탄이라는 의미가 뭐지? 라고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라탄정의 : 종려과에 속하는 칼라마스라는 동양 식물의 나무줄기에서 채취한 가볍고 매우 거친 섬유. 의자, 바구니, 두꺼운 밧줄 따위에 사용된다.

(출처:네이버 국어사전)


이렇게 나무줄기인데, 의자나 바구니쪽에 많이 사용하는 재료라고해요.


엄청 단단하고 오래도록 사용할것같은??


집에서 바구니같은거 짜서, 빨래바구니나 아니면 냄비받침 등등에 사용해도 가성비가 좋을것같아요. 아니면 친구들에게 집들이 선물로해도! 욕먹지않을? 저도 그저 처음에는 바구니나 책받침같은것만 있는줄 알았는데, 머리핀도있더라구요.

라탄 머리핀 튼튼하고 뭔가 특이해서! 간간히 부업으로 팔아도 좋을것같아요!


저도 한번 만들고싶어서 일단 라탄을 구매하려고 알아봤는데, 1mm차이에도 활용도가 달라지고, 작품의 모양이 달라지다고하네요.


그래서 조금 더 정교한 설명이 필요한데, "처음 시작하는 라탄 공예" 이 책은 정말 저처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책인것같아요.


바구니를 짜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처음에 필요한 재료들의 설명까지 사진과함께 글로 자세하게 설명되어있어 쉽게 작품을 만들 수 있을것같습니다.


제가 추후에 작품을 만들게되면, 사진을 추가로 유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