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뭡니까? - 15초 안에 ‘Yes’를 이끌어내는 보고 테크닉 50
김범준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아마 직장인이라면 모두 공감 할 것이다.

보고를 위해 나름대로 열심히 준비를하고, 상사에게 칭찬을 받기위해 노력하였으나.. 정작 상사는 하고싶은말이 뭔데? 요지가 뭐냐? 무슨말인지 모르겠다.! 이게 보고야? 라는 식의 답변이 돌아올때... 아마 그에대한 실망감과 자존감의 하락까지 모두 한번씩은 느껴봤을것이다.

나 또한 상사에게 보고를 할 때 무슨말이 하고싶은거냐? 라는 답변이 돌아왔을떄의 위축감을 느껴봤기에 이 책에 손이 바로 갔다.

책 표지에 나와있는 "15초안에 "YES"를 이끌어내는 보고 테크닉 50가지!

여러가지의 테크닉중에 내가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 한 부분은 바로 이 부분이다.

상대방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것! 상대방이 나의 보고를 받았을떄 어떤 생각을 할지를 먼저 생각하면 답이 나온다는 것이다. 곧 하고싶은 말을 하는것이 보고가 아니라, 상대방이 듣고싶은 얘기를 하는것이다!

이게 팩트이자, 결론인것같다.

또한, 여기에 추가적으로 테크닉을 얹자면 보고만 잘하는 직원보다는 인간관계 역시 중요하다고 저자는 말하고있다. 아마, 상사도 인간이기에 인간성을 건들여보자! 이게 아닐까 싶다.

앞으로 이런 여러가지의 테크닉을 발휘하여, 정말 15초안에 내가 하고싶은 말을 전달하고 보고를 잘하는 직원이라는 명칭을 얻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