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0분 마음수업 - 지루한 관계와 답답한 일상에 찌든 현대인을 위한
차희연 지음 / 베프북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 사람들은 마냥 행복해보이고, 평탄하게만 사는것 같은데... 정작 나는 할일은 많고, 무기력하고 힘들다고 느껴진적이 있나요?

저는 요즘 봄을 타는건지.. 아니면 저의 자존감이 낮아진건지 모르겠지만..

점점..사는게 뭔지..행복이 뭔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러던 와중에 매일 10분 마음수업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매일 10분씩 나의 마음에 수업을 해준다? 하루 24시간동안 10분정는 나의 마음의 행복을 위해 투자 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렇게 저는 매일 아침 출근을하여 "매일 10분 마음수업"의 책을 안고 10분씩 읽었습니다.

그러면서 저는 생각했죠. 내 마음 하나 다스리기 정말 어려웠다. 어렵지만 나는 해냈다. 회사에서 안좋은 일이있을때 예전의 저는 왜?..... 나만...못할까?라는 자각에 빠지곤 했습니다.

정말 내가 무능력한건가?라는 생각과 함께..점점 저는 자존감은 하락하고 자신감마저 없어졌죠.

하지만 차희연 작가님의 "매일10분 마음수업"의 책을 읽으면서 남들도 다 그렇게 사는구나. 다른사람의 시선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구나.라는 생각을 확고하게 하였습니다.

가끔 저의 자존감이 하락되는 생각을 하게되면, 아냐~ 괜찮아. 남들도 다 그렇게 살고, 다 그렇게 힘들어. 나만 겪은 힘들일들은 나만 겪은게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드니까~ 조금 삶에 위안이 되더라구요~

저는 저와같이 자존감이 낮아진 분들에게 강.추!!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