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혈압약 없이 살 수 있다
선재광 지음 / 다온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부친의 고혈압 투병을 계기로 고혈압 연구에 매진해 왔다는 저자는 고혈압 전문 한의사이자 피 해독 전문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약 없이 고혈압을 극복하는 건강 비법에 대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정리한 책이 인상적이다. 고혈압 관련 저서도 여러 권 출간한 저자가 개발한 치료법을 통해 기적을 경험할 수 있을까?

워낙 고혈압으로 약을 먹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생각보다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기도 하고, 완전한 치료법이 없다고 생각해서 일까? 꾸준히, 어쩌면 평생을 고혈압 약을 먹어야 하지만, 약을 먹으면 관리가 된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아버지께서 고혈압 약을 드시는데, 한 달에 한 번 병원에 가서 별다른 진료도 없이 약만 처방받아 오신다. 그리고 매일 아침 약을 챙겨 드신다. 고혈압 진단(?)을 받고 약을 드시게 된 이후로 '어쩌면 평생을 그렇게 병원에 가서 약을 처방받고 매일 약을 드시겠지.' 생각했다. 그런 나에게 이 책은 제목부터 충격적이었다. 평생 먹어야 하는 줄 알았던 혈압약을 안 먹어도 된다니... 게다가 양약이라 생각한 고혈압 약을 한의학 박사님께서 연구하고 안 먹어도 괜찮다고 하신다니 의아하고 궁금하기도 했다.

책을 읽는 내내 충격의 연속이었고, 놀라운 시간들이었다. 그동안 당연하다 여기던 것들이 다 부정당하고 고혈압은 나의 무관심으로 인해 생기는 증상일 뿐이었다. 다른 것들로 충분히 조절이 가능한데 약에 의존해 오히려 스스로 몸을 망가뜨리고 있던 것은 아닌지 걱정되었다. 뒷부분에는 실제 경험담과 함께 혈압약 없이 건강을 되찾은 분들의 후기가 담겨 있다. 책을 다 읽고 나니 아버지께 피 해독, 체온 상승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리고 청혈 습관에 대해 알려드리고 싶어졌다. 몇 주 동안 시도하며 습관을 바꾸게 되면 약 없이도 살 수 있는 건강한 사람이 되어 있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누구나 몸 안에 의사가 있고, 그 의사에게 일할 기회를 줘야 한다고 말한 히포크라테스의 말처럼 우리 몸이 가진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도록 기회를 주는 계기가 될 책이다. 고혈압 약을 드시는 분이나 그 가족이라면 한 번쯤 시도해 보면 좋을 방법들이 가득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