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를 위한 용기 - 부족해서 아름다운 나에게
지나영 지음 / 특별한서재 / 2024년 9월
평점 :
존스홉킨스 의대 16년 경력 정신과 의사인 저자, 좌절과 실패로 체득한 자기사랑법을 한 권에 담아 출간했다. 이 책은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진행했던 '지사랑 챌린지'를 기반으로 '자기사랑 실천 가이드'로 만든 책이다. "부족해서 아름다운 나에게"라는 부제처럼 모든 사람이 이 책을 통해 아름다움을 느끼는 따듯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총 9주 차로 구성된 이 책은 매일매일 나를 돌보는 시간을 가진다. 매일 일기를 쓰듯 기록을 해야 하고, 중간중간 생각하고, 고르고, 기록하도록 시키는 것도 많다. 처음엔 단순하고 별것 아닌 듯싶다가도 하다 보니 귀찮기도 하고 미루게 되기도 했다. 하지만 막상 따라 하고, 필사도 하고, 일기를 쓰다 보면 스스로 생각도 많아지고, 때론 나를 돌아보기도 하면서 유익한 시간을 보내게 된다. 평소에 부족함은 많지만 자존감도 높고 스스로를 사랑하는 편이라 생각해서 우울감이나 어려움이 있지는 않았는데, 막상 이 책을 접하고 기록하면서 가끔은 나도 나를 존중하지 않고 행복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나 자신이 완벽하고 잘나서가 아니라, 부족하고 서툰 면까지 모두 가치 있고 아름다운 사람이라는 저자의 메시지처럼 부정적인 생각은 잠시 덮어두고 자신을 사랑하며 행복해지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다. 얼마나 가치 있고 사랑스러운 사람인지 스스로 알게 되는 새롭고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