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라미용실 - 교제 살인은 반드시 처단되어야 한다
박성신 지음 / 북오션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제살인은 반드시 처단되어야 한다." 이보다 더 적절하게 이 소설을 설명할 수 있을까? 이 문장만 봐도 소설의 내용을 상상할 수 있다. 우리 사회의 어두운 면, 그래서 더욱 보이지 않고 조용히 사라져가는 사건 사고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당하지만 무시해왔을 데이트 폭력. 법보다 짜릿한 복수를 하는 통쾌한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다.

로라미용실의 정원장이 운영하는 탐정사무소에 경찰 출신 새 탐정이 고용되었다. 25년 전 엄마를 죽인 남자에게 복수하기 위한 인생을 살아온 찬서, 드디어 그 남자를 만날 날을 앞두고 무산을 찾았다. 범죄는 끊임없이 일어나고 방법도 갈수록 다양해지고 교묘해진다. 그렇게 당했던 사람들이 로라미용실을 찾아 사건을 의뢰하면 찬서와 정원장, 세린은 사건을 해결해 준다.

소설이지만 현실 반영 300% 정도 되는 이야기라 몰입도가 엄청났다. 데이트 폭력은 여전히 많은 곳에서 일어나고 있고, 알려지지 않은 사건이 훨씬 더 많을 것이다. 서로 사랑하는 사이라는 생각에 어쩌면 자신이 피해자라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을 수도 있다. 법으로 처벌도 쉽지 않고, 아직까지는 여자가 약자이고, 피해자임을 밝히는 것에 더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는 현실이 불편하고 싫다. 통쾌한 사건 해결, 마무리만큼 실제 사건들도 깔끔하게 정리되길, 아니 애초에 생기지 않길 바란다. 화나는 마음이 이 책을 통해 조금은 위로가 되었고, 또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