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경매·공매로 시작하는 직장인 N잡 첫걸음
에릭(윤보운) 지음 / 한국문화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이 생활하면서 가장 필수적이고 기본이 되는 의식주 중 '나의 것'을 갖는 것이 가장 어려운 것이 바로 '주', 집이다. 태어나서부터 지금까지 누구나 당연히 집에 살고는 있지만 나의 것을 갖기란 결코 쉽지 않은 세상이다. 다른 투자에 비해 투자비용이 큰 편이고, 경매 또한 주변에서 자주 접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부동산 경매는 매우 낯설기만 하다. 하지만 투자를 하는 사람들은, 특히 부동산 투자를 하는 사람들은 경매를 추천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공매는 아직 낯설지만 부동산 경매 관련 도서는 종종 읽었기에 이번에도 흥미롭게 읽었다.

20살에 독립하여 대학을 다니다 기숙사에서 퇴거 당하게 되며 처음 집을 소유하게 되었다는 작가. 이후 직장 생활을 병행하며 꾸준히 부동산을 공부하였고, 다양한 분야의 부동산 투자를 계속했다고 한다. 현재는 공인중개사 자격도 취득하고, 다수의 주거용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다. 이 책은 부동산 경매에 대한 이론을 담은 책은 아니다. 저자가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며 함께 공부하며 입찰하고 낙찰받은 카페 회원이나 수강생들의 실제 사례를 담았다. 실제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지식과 정보, 경험을 담았고, 낙찰 사례를 추가해 투자 포인트를 알려준다.

(부동산 투자 기준) 소액인 1,000만 원으로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을 포함하여 연령이나 직급에 따라 적당한 투자 방법을 추천해 준다. 나에게 맞는 투자금으로 내 집 마련, 투자를 위한 실전 노하우들을 담았다. 그 외 임장, 경매 사이트 보는 법, 낙찰 이후 과정 등 직접 실행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여 쉽게 읽으며 간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직장인에게 적합하다는 공매 투자 방법도 소개하여 '나의 집'을 찾는 데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도와준다. 직장 생활을 하며 내 집 마련, 재테크를 넘어 투자까지 성공할 수 있도록 더 공부하고 노력해야겠다. 실제 사례들 위주의 내용이기 때문에 부동산 투자 관련 내용을 잘 모르더라도 읽기에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특히 인천 지역이 많이 나오고, 아파트뿐만 아니라 빌라 사례들이 많아 매우 유익하게 읽었다. 책을 다 읽었으니 이제 실행만 남았다. "옥션원 7일 무료 이용권"도 꼭 활용해 봐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