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일본어 상황 표현 222 (말하기 트레이닝 영상 + 쓰기 노트 + 전체 음원 MP3 QR + 속도별 MP3 음원) GO! 독학 시리즈
후지이 와카나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등 간단한 인사와 일본 영화/드라마를 통해 유명해진 몇 개의 문장들, 손에 꼽을 정도로 아는 일본어가 적다. 영어만큼 자주 접하지도 않고, 번역된 매체를 이용하다 보면 굳이 신경 써서 듣지 않게 되는 것도 하나의 이유일 것이다. 일본은 제주도만큼 가까운 나라라 여행 가기에 좋기도 하고, 최근 엔저의 영향인지 주변에서 일본 여행을 많이 가서 일본어를 더 배워보고 싶었는데 이 책이 꽤 많은 도움을 주었다.



▶ 다양한 주제별 상황 표현

 "네이티브가 매일 쓰는 일본어 회화"라는 주제에 맞게 여가 활동, 연애, 직장 생활, 스타일 등 다양한 상황에 222개의 표현을 담았다. 실생활에 자주 쓰는 표현으로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 체계적이고 탄탄한 단계적 학습

 각 주제별 단어를 학습하고, 덩어리 표현으로 자연스럽게 일본어를 습득한 후에 직접 말하고 쓰며 연습한다. 표현을 바꿔가며 패턴으로 응용해 보고, 마지막엔 연습 문제까지 풀어 보며 점검해 볼 수 있다. 문법도 배울 수 있고, 반말과 존댓말 표현이 모두 수록되어 있어 통째로 외워서 활용하기도 좋다.


▶ 유튜브 영상 시청 및 음원, 쓰기 노트 제공

 유튜브에서 말하기 트레이닝 영상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고,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MP3 음원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본인의 수준에 맞는 속도로 들으며 연습할 수 있고, 듣고 말하기 반복 학습을 할 수 있다. 또한 뒤쪽의 쓰기 노트는 본문에서 배운 문장을 한글과 일본어로 써보며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까지 활용이 가능하다. 


▶ 학습 플랜 활용(20일/40일)

 총 20 CHAPTER로 이루어져 하루에 한 챕터씩 외우면 20일 만에도 200개 이상의 문장 표현이 가능하다. 초보를 위한 40일 플랜도 있으니 본인 수준에 맞게 계획을 세워 활용하면 좋다. 순서는 크게 상관이 없어 보이지만 기분 탓인지 뒤쪽으로 갈수록 단어나 문장이 어려워지는 기분이다.


 왕초보라 아직은 2-3일에 한 챕터를 겨우 끝내는 수준이다. 순서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상황을 선택해서 연습을 했는데, 직접 사용할 일이 없으니 다음 날이 되면 잊어버리게 된다. (월급, 휴가를 먼저 공부했는데도 쉽지 않다.) 이제 단어를 외우는 수준이기에 통으로 문장을 외우는 게 결코 쉬운 일은 아니지만, 하루에 2-3 문장이라도 매일 완벽하게 외우고 활용할 수 있다면 꽤 성공적이라 할 수 있겠다. 일상 표현도 함께 공부하면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