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1억 직장을 때려치우고 백수가 되었습니다
민디 권민승 지음 / 시원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좋아하는 일? 내가 원하는 삶? 내가 진짜 하고 싶은 일이 뭘까? 내가 좋아하고 하고 싶은 일을 찾기 위해 안정이 보장된 직장을 퇴사할 수 있을까? 온갖 질문으로 머리가 가득 차게 만드는 요즘 만난 책.

평범한 학창 시절을 보내고 삼성전자에 입사했고, 28세에 결혼 후 30세에 퇴사를 하고 캐나다로 이주하게 된다. 그곳에서 개발자 공부를 시작해 아마존에 입사하게 되고,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방황한다. 높은 연봉을 받으며 개발자로 일하지만 늘 혼란스럽고 막막하고 즐겁지 않은 시간들을 보내며 힘들어하던 작가는 고민 끝에 결국 퇴사하게 된다. 돈 많이 버는 개발자의 삶보다 본인이 좋아하고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사는 삶, 평온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행복한 나를 찾기 위한 시간들을 보낸다.


저자의 이력을 보면 사실 나와 비슷한 점이 하나도 없다. 게다가 대부분의 직장인이 같은 고민을 한다고 생각해 보면 특별히 비슷하지도 않고, 오히려 나와 다른 환경을 살아간다고 봐도 될 정도다. 하지만 '내가 진짜 하고 싶은 일은 뭘까? 내가 좋아하고 즐거움을 느끼는 일을 하며 돈도 많이 벌 수 있는 방법을 없을까?'라는 그 고민 때문에 이 책을 순식간에 다 읽어버렸다. 누구나 한번은 고민하고 또 누군가는 꽤 오래 고민하는 현실과 이상 사이의 갈등, 특히 하나의 직업 만으로는 살아가기 힘든 요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가득하다. 지금 하는 일이 내가 원하는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지만 내가 좋아하는 일이 뭔지 여전히 모르는 나에겐 퇴사마저도 용기가 필요하고, 현실을 무시할 수도 없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나의 행복함을 찾기 위해 계속 고민해서 결국 그것을 찾으면 좋겠다. 그리고 이 책을 읽는 모두가 행복을 찾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체크리스트 결과는 책에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