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 - 개정판
박상미 지음 / 특별한서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상담가이자 문화심리학자. 법무부 방송국에서 재소자들을 위한 심리치료 방송을 했고, EBS, KBS 등 여러 방송에도 출연했으며, 유튜브에서 <박상미 라디오>도 진행하고 있다. 많은 저서와 역서가 있고, 영화도 여러 편 제작한 작가의 이력 중 눈에 띈 부분은 현재 저자가 학장으로 있는 '힐링캠퍼스 더공감'이라는 심리치료 교육기관이었다. 이런 기관이 있다는 것을 몰랐기 때문에 검색을 해봤는데 서점 같기도 하고, 카페 같기도 한 공간이 사진으로도 편안함이 느껴졌다. (방문해 보고 싶다..)


우리 몸이 힘을 쓰게 하는 근육이 있는 것처럼 마음에도 근육이 있다고 말한다. 내 마음을 보호하기 위해 마음 근육을 길러야 한다. 인생의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고, 긍정 에너지를 발산하기 위해 평소에 마음 근육 기르는 연습을 하라고 한다. 책을 통해 스스로 더 단단한 마음 근육을 기를 수 있고, 내 마음을 보호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1장 인간관계를 시작으로 사랑과 이별, 상처, 치유, 성장 등 7장에 걸쳐 다양한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중간중간 "박상미의 고민 상담실" 부분이 수록되어 있는데 질문에 대한 답을 작성하다 보니 마음이 정리되는 것 같았다. 또한, 부록으로 함께 있는 필사 노트는 필사를 하면서도 마음이 고요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현재 큰 고민이나 걱정이 없더라고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누구나 타인과 관계를 맺고 살아가고, 그 과정에서 상처를 주고받기도 하고, 마음이 다치기도 한다. 책을 읽으며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고, 고민 상담실 부분은 꼭 작성해 보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