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반죽 홈베이킹 - 반죽기 없이 만드는
김리하 지음 / 길벗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치대는 반죽이나 반죽기가 없어도, 비교적 쉬운 과정의 발효를 통해 빵을 만들 수 있다.

빵을 만들 때 꽤 중요한 과정이면서 힘이 많이 필요한 반죽 과정을

몇 번 접어주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니 얼마나 편리하고 신나는 일인가?

집에 기본적인 베이킹 도구들이 많지만 반죽기가 없고, 발효 과정이 조금 어려워 미루기만 했는데,

이 책을 읽으며 방치되었던 도구들을 사용해 빵을 만들었다.

그동안 알던 과정을 생각하면 무반죽이라고 표현하긴 애매했지만,

책을 통해 발효 과정에서 폴딩을 통해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 제빵이 가능한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2 종류의 빵 레시피는 과정 별로 사진으로 설명되어 있다.

각 단계에서 주의할 점과 중요한 부분을 한 번씩 더 체크해 주고,

TIP 과 Q&A를 담아 제빵 과정에서 궁금한 부분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를 운영하며 많이 받았던 질문이나 실수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미리 확인하도록 해서

혼자서 홈베이킹을 할 때에는 실수를 줄이도록 도와준다.

특히 전체적인 무반죽 홈베이킹 관련 Q&A를 미리 읽으면 더 도움이 된다.

그 외에도 빵 만들기의 기본적인 궁금증도 추가해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각각의 레시피는 QR 코드를 이용하면 유튜브 영상으로도 함께 시청할 수 있어 여러모로 활용이 가능하다.

미니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 때 레시피 조절하는 방법도 가르쳐 줘서 좋았다.


흔히 '빵지순례'라 표현되는 빵투어를 종종 하고, 여행지에 가면 베이커리만 찾아다니며 빵을 잔뜩 사고,

평소에도 택배로 주문해서 빵을 먹을 정도로 빵을 좋아하는 빵순이다.

가끔은 카페에 사용하는 돈이 엄청나서 부담될 때도 있었는데,

사 먹는 것보다 조금 귀찮고 힘들지만 내가 만들었다는 뿌듯함까지 더해져 더욱 맛있는 빵을 먹을 수 있어 좋다.

집에 빵 냄새도 가득하고, 갓 구운 빵을 바로 먹는 행복한 순간을 모두 알았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